녹취 폭로가 전화위복? 김건희 팬카페 '건사랑' 회원수 125배 증가

입력 2022.01.20 05:01수정 2022.01.20 15:09
[파이낸셜뉴스]
녹취 폭로가 전화위복? 김건희 팬카페 '건사랑' 회원수 125배 증가
네이버 '김건희 여사 팬카페' 메인 화면에서 보이는 김건희씨의 얼굴을 '원더우먼' 몸에 입힌 합성사진. /사진=네이버 '김건희 여사 팬카페' 화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부인 김건희씨의 온라인 팬카페 회원 수가 폭증하고 있다. 200명에 불과했던 팬카페 회원수는 불과 4일 만에 125배나 급증하며 3만5000명을 넘었다. MBC 시사프로그램 '스트레이트'의 '김건희씨 7시간 통화 녹취 공개' 뒤 김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오늘 20일 포털사이트 네이버에 개설된 '김건희 여사 팬카페(건사랑)'의 회원 수는 오늘 6시 기준으로 3만5000여 명이다. 지난해 12월 19일 개설된 뒤 한 달 만이다. 이 카페의 회원 수는 지난 16일 200여명에 불과했지만 7시간 통화녹취 공개 방송 후에 폭발적으로 급증했다.

카페 메인에는 김씨의 사진을 영화 '아토믹 블론드' '원더우먼' 포스터를 볼 수 있다. '아토믹 블론드'는 영국 비밀정보부(MI6) 여성 요원의 활약을 그렸고 '원더우먼'은 여성 수퍼히어로의 활약을 다룬 영화다.

포스터엔 '적폐들을 입 다물게 만든 호탕함, 모두가 놀란 진짜 걸크러쉬! 유쾌하고 당당한 김건희 녹취록' '압도적인 정권교체' 이란 설명과 함께 "사진을 받았다고? 어때, 상관없는데" "정치라고 하는 건 항상 자기편에 적이 있다는 걸 알아야돼" "조국의 적은 민주당" 등 방송에서 방영된 발언 일부가 담겼다. 또 육영수 여사와 김씨의 사진도 나란히 올라와있다.

김건희씨의 팬카페 대부분의 글은 김씨에게 우호적이다.

한편, MBC 시사프로그램 ‘스트레이트’는 지난16일 윤 후보의 부인 김건희씨가 유튜브방송 ‘서울의소리’와 통화한 ‘7시간 통화’ 중 일부를 공개했다.

녹취 폭로가 전화위복? 김건희 팬카페 '건사랑' 회원수 125배 증가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 부인 김건희 코바나컨텐츠 대표의 통화 녹음 파일이 MBC '스트레이트'에 공개된 후 김 대표의 팬카페 회원수가 3만명을 돌파했다. 카페 메인에는 김 대표의 사진을 영화 '아토믹 블론드', '원더우먼' 포스터에 합성한 사진이 올라왔다. /사진=네이버 '김건희 여사 팬카페' 화면 캡쳐


ck7024@fnnews.com 홍창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