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가만히 있으면 윤석열도 국민의힘도 가라앉을 것"

입력 2022.01.04 07:17수정 2022.01.04 08:10
추미애 "가만히 있으면 윤석열도 국민의힘도 가라앉을 것"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이 "가만히 있으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도 국민의힘도 가라앉을 것"이라며 최근 국민의힘 내홍을 세월호 참사에 비유해 논란이 일었다. 국민의힘은 "전 국민적 아픔의 기억을 정치에 이용한다"고 비난했다.

추 전 장관은 3일 페이스북에 "이준석 대표가 윤 후보에게 가만히 있으면 대선을 이길 것이라고 했다. 왠지 기시감이 든다"며 이 대표를 동명이인인 이준석 세월호 선장에 빗댔다. 그러면서 "가만히 있으면 윤석열 대선 후보도, 국민의힘도 가라앉을 것"이라고 했다.

이어 추 전 장관은 "이준석 선장의 세월호는 구조를 애타게 기다리던 아이들에게 가만있으라고 했다"며 "가만히 있으면 구조의 손길이 곧 미칠 것처럼 아이들을 속이고 대피 행동을 막았고 혼자 탈출하고 살아남았다"고 했다.

김종인 국민의힘 총괄선대위원장을 향해서는 "후보에게 투명장막을 쳐줄 테니 멋있게만 보이도록 하라는 '벌거벗은 임금님 전략'"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국민에게는 후보의 실력이 이미 바닥나 보이는데 완벽한 후보로 보이게 치장하겠다 한들 후보 본인을 빼고 아무도 속지 않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추미애 "가만히 있으면 윤석열도 국민의힘도 가라앉을 것"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 페이스북 갈무리
김 총괄선대위원장은 3일 "(윤 후보에게) '총괄선대위원장이 아니라 비서실장 노릇을 할 테니 후보도 태도를 바꿔 우리가 해준 대로만 연기를 좀 해달라'고 부탁했다"고 말했다. 전날에는 '윤 후보의 메시지와 연설문을 직접적으로 관리하려고 한다'는 취지의 발언을 한 바 있다.

추 전 장관은 끝으로 "5년 전 청와대 밖에는 우병우 라인이 청와대 안에는 최재경 민정수석이 들어가 검찰당이 박근혜씨를 도왔어도 촛불 탄핵을 막지 못했다"며 "다시 검찰당에게 접수당한 국민의힘은 5년 전 반성을 아직 하지 않은 것이 가장 큰 실패의 원인으로 보인다"고 마무리했다.

야당에서는 추 전 장관의 비유가 부적절하다는 비판이 나왔다. 김용태 국민의힘 최고위원은 "정치인 이전에 부디 사람이 돼라"며 "추 전 장관의 정치는 치유와 희망은커녕 오히려 아픔을 이용하니 참으로 개탄스럽다"고 직격했다.

rejune1112@fnnews.com 김준석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