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주택청약 해명에 한 방 날린 배우 "대학생때까지.."

입력 2022.01.03 07:21수정 2022.01.03 07:50
윤석열 주택청약 해명에 한 방 날린 배우 "대학생때까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유튜브 영상을 통해 과거 ‘청약 통장 발언’과 관련해 해명하고 있다. 유튜브 캡처

[파이낸셜뉴스] 친노(親盧·친 노무현)가 반윤(反尹·반 윤석열)을 위해 결집하고 있다. 유시민 전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최근 정치평론에 복귀한 데 이어, 대표적인 친노 배우인 문성근씨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를 저격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주택 청약 통장 발언’과 관련해 문성근씨는 “이 분은 거짓말을 하면 안 된다는 것조차 모른다. 이래서 대학생 때까지 아버지한테 두들겨 맞으며 컸나”라고 원색적인 비난을 가했다.

문씨는 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한 윤 후보가 아버지의 엄격한 교육 일화를 전하며 “공부 안 하고 놀러 다닌다고 많이 혼났다. 대학생 때 늦게까지 놀다가 아버지께 맞기도 했다”고 한 말을 비꼰 것으로 보인다. 문씨는 더불어민주당의 전신인 민주통합당의 창당 멤버 중 한 사람으로, 한명숙 전 민주통합당 대표가 총선 패배 책임을 지고 사퇴한 후 당 대표 권한대행을 맡기도 했다.

앞서 지난 달 31일 공식 유튜브 ‘윤석열’ 채널에 공개된 ‘석열이형네 밥집’ 영상에서 셰프로 변신한 윤 후보는 과거 논란이 됐던 주택 청약 통장 발언에 관한 질문을 받았다.

윤 후보는 손님으로 온 워킹맘과 직장인 여성에게 직접 만든 파스타를 대접했고, 이를 맛본 손님은 “물어봐도 될지 모르겠다. 주택 청약 진짜 몰랐느냐”고 질문을 건넸다.

이에 윤 후보는 “‘제가 집이 없어서 안 했습니다’ 이런 얘기를 했죠?”라며 논란의 발언을 먼저 언급했다. 이어 “모를 수가 없다”며 “청약 통장 때문에 사건도 많이 생긴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집이 없으니까 주택 청약을 하지”라며 “말이 안 된다”고 재차 강조했다.


해당 영상이 공개된 직후 문씨는 트위터에 “국민의힘에서 ‘후보 교체론’이 더 거세지겠네요. 신년 가족모임이 끝나면…”이라는 글을 남기기도 했다. 또 “아직 지지 후보를 정하지 못한 분들은 윤 후보한테 ‘토론에 나서라’ 압박 좀 해 달라. 뭘 알아야 찍지요”라며 윤 후보를 에둘러 비판하기도 했다.

윤 후보는 지난해 9월 경선 당시 방송토론회에서 유승민 전 의원이 “주택 청약 통장이 있느냐”고 한 질문에 “집이 없어서 만들지 못했다”고 대답해 주택 청약 제도를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는 비판을 받았다.

윤석열 주택청약 해명에 한 방 날린 배우 "대학생때까지.."
배우 문성근. 뉴시스 제공


fair@fnnews.com 한영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