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 음식 포장지에 걸려있는 마스크, 상태가..

입력 2022.01.02 09:13수정 2022.01.02 10:26
배달 음식 포장지에 걸려있는 마스크, 상태가..
배달 기사가 음식 포장지에 착용한 것으로 추정되는 마스크를 걸어두고 갔다. (온라인 커뮤니티 갈무리) © 뉴스1

(서울=뉴스1) 소봄이 기자 = 한 배달 기사가 음식 포장지에 착용했던 마스크를 걸어놓고 갔다는 사연이 공개돼 공분을 사고 있다.

지난 1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배달 기사한테 테러당했다'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 A씨는 이날 배달앱을 이용해 점심을 주문했다. 이후 "배달입니다"라며 기사가 노크하자, 그는 "문 앞에 놔주세요"라고 답했다.

기사가 가는 소리를 듣자마자 마스크를 착용하고 문을 연 A씨는 배달된 음식을 보고 황당함을 느꼈다.

A씨는 "기사가 본인이 쓰던 마스크를 음식 포장지에 걸어놓고 갔다"며 "쓰던 마스크라고 확신한 이유는 마스크 안쪽이 완전 노랗고, 콧물로 추정되는 하얀 액체가 묻어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듣도 보도 못한 상황에 황당해서 가게 측에 문의하니 사장님께서 배달앱 고객센터 번호를 알려줬다"며 "고객센터 상담원도 이런 문의는 처음이라면서 내부 보고 후 1시간 이내에 답변주셨다"고 했다.

A씨가 배달앱 측에 요구한 점은 음식 회수 조치 및 해당 기사가 다시 그의 집에 배달오지 않도록 하는 것이었다. 그러나 배달앱 측은 음식 환불은 가능하나, 특정 주소를 막는 기능은 없다고 답했다. 문제의 기사가 또다시 A씨 집에 음식을 배달할 수 있다는 것이다.


끝으로 A씨는 "여러분들도 이런 일 당하지 않게 조심하라"고 당부했다.

이 글을 본 누리꾼들은 "밥맛 다 떨어졌겠다. 길거리 지나가다가 누가 쓰던 마스크 버려진 것만 봐도 더러운데 왜 저러냐", "별 거지 같은 짓을 해놨다", "저런 배달 기사 때문에 열심히 일하시는 다른 분들까지 싸잡아 욕먹는 거다", "변태 아니냐. 토 나온다" 등 경악을 금치 못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