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생당 김정화 "부모가 바쁘면 도박 빠지나" 일침이 향한 곳?

입력 2021.12.22 07:55수정 2021.12.22 11:38
민생당 김정화 "부모가 바쁘면 도박 빠지나" 일침이 향한 곳?
김정화 민생당 대표가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퇴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뉴스1
[파이낸셜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최근 불거진 장남 논란과 관련해 "아들을 붙잡고 울었다"며 심경을 토로한 것을 두고 김정화 전 민생당 대표는 "싸구려 눈물쇼"라고 직격했다.

김 전 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21일 '싸구려 눈물쇼로 끝낼 일인가'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하며 "예측을 벗어나지 않는다. 쌍욕은 팩트, 눈물은 일상, 가식은 현재 진행형인 이재명 후보. 또 지긋지긋한 읍소 전략인가"라고 비꼬았다.

그러면서 김 전 대표는 "잔꾀 부릴 생각 말라. 집권욕에 눈먼 부성애가 볼썽사납다"라며 "한 2년 정신이 없어 가까이 못하는 바람에 일이 벌어졌다고 했나. 부모가 바쁘면 서른 된 아들이 도박에 빠지는가"라고 이 후보의 해명을 정면 비판했다.

이 후보는 20일 KBS 라디오 '주진우 라이브'에 출연해 "2018년 말 그때 기소되고 재판 때문에 한 2년 정신없었고. 사실 최근까지는 제가 (아이들과) 가까이 못 하는 바람에 그사이에 일이 벌어져 버렸다"고 한 바 있다.

그러면서 김 전 대표는 이 후보의 해당 발언이 변명이라면서 "몰염치가 '명수급', 변명이 '역대급'이다. 함량 미달의 정치인을 보는 것은 국민의 비극이다. 더 이상 스스로 웃음거리가 되지 마라. 이 후보의 유통기한은 이미 끝났다"고 강도 높은 비난을 이어갔다.

민생당 김정화 "부모가 바쁘면 도박 빠지나" 일침이 향한 곳?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16일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에서 열린 사회대전환위원회 출범식 후 아들의 도박의혹과 관련해 사과를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앞서 20일 방송된 KBS 라디오 '주진우 라이브'에 출연한 이 후보는 이씨의 논란에 대해 "저로서 자식 가진 게 또 부모 죄라고 하니까 다 책임져야 하고 또 안타깝기도 하다. 또 국민들께 죄송하기도 하고 그렇다"며 사과의 뜻을 전한 바 있다.

지난 16일 조선일보는 이 후보의 장남이 한 온라인 포커 커뮤니티 사이트 게시판에 직접 쓴 글을 근거로 상습 불법 도박 의혹을 제기했다.

이 후보는 사실을 인정하면서 "부모로서 자식을 가르침에 부족함이 있었다. 아들도 자신이 한 행동을 크게 반성하고 있다"며 "다시는 이런 일이 생기지 않도록 하겠다. 치료도 받도록 하겠다"고 빠르게 사과한 바 있다.

rejune1112@fnnews.com 김준석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