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심코 한 ‘이 습관’이 탈모 유발..."새치도 소중하게"

입력 2021.12.06 17:45수정 2022.01.17 16:58
아..새치 뽑으면 안되는구나!!
무심코 한 ‘이 습관’이 탈모 유발..."새치도 소중하게"
새치를 뽑는 습관, 두피에 린스를 사용하는 습관이 탈모를 유발할 수 있다. 출처 Giphy

[파이낸셜뉴스] 거울 속에서 정수리와 이마 주변의 모발 양이 줄어든 것을 발견했나요? 노화나 유전에 의한 탈모가 아닌 것 같다면, 생활 습관부터 되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모아시스와 함께 탈모를 유발하는 의외의 습관에 대해 알아볼까요?
탈모 관리를 더욱 힘들게 만드는 습관 : 새치를 계속 뽑는다

사람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사람의 모낭 한 개에서 평생에 걸쳐 새로 자라는 모발의 수는 약 25~35개로 한정되어 있습니다.​ 정해진 개수를 넘어서면 더 이상 머리카락이 자라지 않죠. 만약 새치가 보일 때마다 뽑는다면 새로운 모발이 영원히 자라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새치를 뽑으면 모낭에 상처가 나고 모근이 약해져 새롭게 성장하는 모발에도 악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따라서 새치를 발견했다면 즉시 제거하기보다 잘 보이지 않을 정도로 짧게 잘라내는 것을 권장합니다.

두피 케어에 불필요한 습관 : 모발뿐만 아니라 두피에도 린스를 사용한다

린스는 모발을 코팅해 정전기를 방지하고 윤기를 부여하는 기능이 있죠. 린스가 두피에 닿을 경우, 린스의 유분이 모공을 막아 두피를 답답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모공이 제대로 숨 쉬지 못하면 모낭 세포의 활동이 줄어들며, 모낭에 세균이 번식해 염증이 생길 확률도 증가하죠. 또한 각질과 피지가 제대로 분비되지 못해 염증이나 가려움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린스를 사용할 때는 모발의 끝부터 도포해 두피에 린스가 닿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만약 두피에 린스가 닿았다면, 린스는 미온수에 녹는 성질이 있으므로 미온수를 사용해 꼼꼼하게 헹궈내야 두피를 말끔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cyj7110@fnnews.com 조예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