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워지자 또 등장한 패딩 계급도, 살펴보니..

입력 2021.12.05 10:00수정 2021.12.05 10:39
"의미없다" vs "뼈 때린다" 갑론을박
[파이낸셜뉴스]
추워지자 또 등장한 패딩 계급도, 살펴보니..
/사진=온라인커뮤니키 캡쳐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각종 패딩 브랜드가 총 망라된 '2020년 패딩 계급도' 사진과 글이 화제다. 다양한 버젼의 '패딩 계급도'는 지난해 이맘때 등장한 것이지만 날씨가 추워지면서 누리꾼들이 다시 공유하고 있다.

오늘 5일 온라인커뮤니티를 보면 다양한 버전의 '패딩 계급도'가 공유되고 있다.

누리꾼이 주목하고 있는 가격 비교 사이트 다나와의 '우리 집 가보', '대물려 입어', '10년 입어', '5년 버텨', '따뜻하면 됐어', '막 걸쳐'로 등급을 나눈 패딩 계급도다.

'우리 집 가보'에 해당하는 몽클레르, 나이젤카본과 같은 브랜드는 패딩 가격이 500만~100만원을 호가한다. 이 게시물을 올린 글쓴이는 해당 패딩에 대해 맥북 신형과 맞먹는 가격에도 매년 없어서 못 입을 만큼 인기가 많다고 설명했다. 또 반려동물 패딩까지 범위를 확대해 우리집 댕댕이와 커플룩이 가능하다는 점도 부각했다.

또 '10년 입어' 계급에는 파라점퍼스, 에르노, 피어 오브 갓 등이 속했다. 반면 '5년 버텨'에는 스타급 연예인들이 모델로 나선 브랜드들이 나열됐다. '막 걸쳐'에는 실속형 제품들이 포함됐다. '막 걸쳐' 계급에 해당하는 브랜드의 패딩가격은 10만원 내외 가격대의 저가다.

또 다른 '패딩 계급도'도 있다. 주로 비싼 가격대부터 저렴한 가격대까지 패딩 서열을 매긴 것이 특징이다.

누리꾼들은 이런 계급도가 흥미로다는 반응과 '뼈 때린다'는 반응까지 다양한 의견을 내놓고 있다.

추워지자 또 등장한 패딩 계급도, 살펴보니..
/사진=다나와 캡쳐

추워지자 또 등장한 패딩 계급도, 살펴보니..
/사진=다나와 캡쳐

ck7024@fnnews.com 홍창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