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윤석열에 준 3개 비단주머니..."이준석 잡고 이수정 치고"

입력 2021.12.03 07:07수정 2021.12.03 09:01
27일만에 전격 회동
홍준표, 윤석열에 준 3개 비단주머니..."이준석 잡고 이수정 치고"
지난 9월 7일 오후 서울 강서구 ASSA빌딩 방송스튜디오에서 열린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 '체인지 대한민국, 3대 약속' 발표회에서 홍준표, 윤석열 후보가 행사 시작을 기다리며 대화를 나누고 있다. © News1 오대일 기자

(서울=뉴스1) 박태훈 선임기자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홍준표 의원과 27일만에 전격 회동, 3시간 40여분간 허심탄회한 이야기를 주고받았다.

이 자리에서 홍준표 의원은 최대현안인 이준석 대표와의 갈등을 풀어야 한다는 등 3가지 비단보따리를 건넸다.

윤 후보는 검찰 선배의 주선으로 2일 밤 7시10분부터 10시 50분까지 서울 모처에서 홍 의원과 3시간 40여분간 격정을 토로했다.

회동 뒤 홍 의원은 "이재명 민주당 후보처럼 선대위를 다시 꾸려야 한다는 조언을 했다"며 "윤 후보가 주로 말하고 나는 들었는데 거짓말 하는 것같지는 않았다"고 해 매듭 하나는 풀린 듯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홍 의원은 3일, 자신이 만든 소통채널인 '청년의 꿈' 문답코너에서 질문에 대한 답을 하는 형식으로 자신이 윤 후보에게 어떤 비단주머니를 줬는지 설명했다.


한 누리꾼이 "홍 의원이 '이준석 대표 없으면 대선은 필패다', '이수정은 쳐내야 한다', '내부의 하이에나들부터 색출해내라' 이 정도 조언만 해 주신다면 의원님이 최소한의 도리는 다 하시는 것으로 생각한다"고 하자 홍 의원은 "(윤 후보가) 3가지는 알아들었을 것이다"고 답, 조언의 뼈대가 바로 이것이었음을 알렸다.

이에 따라 그동안 관망자세를 보였던 윤 후보는 이준석 대표 마음을 돌려세우기 위해 전속력으로 이 대표 곁으로 다가설 것으로 보인다.

이 경우 홍 의원도 윤석열 후보를 도울 명분을 확보할 것으로 보여 '윤석열 선대위'가 다른 모습을 보일 가능성이 높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