헉스

메뉴 펼치기 기사 검색 기사 공유
정치

'당대표 패싱' 논란에...이준석 의미심장한 글 "여기까지..."

입력 2021.11.30 05:19  수정 2021.11.30 09:03
'당대표 패싱' 논란에...이준석 의미심장한 글 "여기까지..."
이준석 국민의힘 상임선거대책위원장이 지난 2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뉴스1 제공

[파이낸셜뉴스] 30대의 젊은 당 대표는 '여기까지'인걸까. '당 대표 패싱논란'을 겪고 있는 이준석 국민의힘 당 대표가 자신의 심경을 담은 듯한 의미심장한 글을 올려 화제가 되고 있다.

30일 정치권 등에 따르면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전날(2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아무런 설명도 없이 “그렇다면 여기까지입니다”라는 글을 남겼다.

최근 국민의힘 내에서 ‘당 대표 패싱’ 논란이 격화되고 있는 상황이라 선대위 불참 등 중대결심을 한 것 아니냐는 해석이 나오고 있다.

이준석 대표는 잠시 후 또 별다른 설명 없이 ‘^_^p’라는 이모티콘을 페이스북에 올렸다. 엄지를 밑으로 내리는 모습을 형상화한 이모티콘이다. 누리꾼들은 ‘이준석 대표가 왜 이러는지 아시는 분?’ 등의 글을 쓰며 당황해 했다.

해당 글을 올리기 직전 이준석 대표는 윤석열 대선후보의 세종 일정에 자신이 동행한다는 사실을 몰랐다고 밝히며 불쾌감을 표시한 바 있다.

이준석 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세종 일정과 관련 “어제 오전 9시에 언론에 먼저 나왔다”라며 “이렇게 기사를 낸 다음에 언론에서 저한테 세종 일정 가냐고 문의가 온 다음에 오후에야 실무진에게 연락이 왔다. 적어도 이준석이 간다고 발표하는 일정은 이준석에게 물어보고 결정해달라는 거다”라고 했다.


또 윤석열 후보 측은 이날 이준석 대표가 공개적으로 영입을 반대했던 이수정 경기대 교수를 공동선대위원장에 임명하기도 했다.

'당대표 패싱' 논란에...이준석 의미심장한 글 "여기까지..."
페이스북 캡처

이준석 대표가 왜 글을 올렸는지에 대해 현재 알려져 있지 않은 상황이다. 언론들도 이준석 대표와 그의 측근들에게 의사를 물었지만 제대로 된 설명을 듣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fair@fnnews.com 한영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