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은경 질병청장에 항의한 백신 피해자 가족 "내 딸이.."

입력 2021.11.19 14:28수정 2021.11.19 16:08
정말 마음이 아프네요ㅠㅠ
정은경 질병청장에 항의한 백신 피해자 가족 "내 딸이.."
코로나19 백신 피해자가족협의회(코백회) 구성원들이 19일 충북 청주시의 한 병원에서 코로나19 추가접종을 마친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의 관용 차량을 막고 백신과의 인과성 인정 및 면담을 요구하고 있다. 정 청장은 해당 차량에 탑승하지 않은 상태였지만 다른 차량으로 이동 중 항의하는 협의회 회원들과 만나는 시간을 갖겠다고 답했다. 2021.11.19/뉴스1 © News1 장수영 기자

(청주=뉴스1) 강준식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접종 부작용 피해자들이 충북 청주시에서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에게 거센 항의를 쏟아냈다.

정 청장은 19일 오전 코로나19 백신 추가접종을 위해 위탁의료기관인 청주 하나병원을 방문했다.

이날 정 청장의 방문 소식을 접한 '코로나19 백신 피해자 가족협의회'(코백회)는 하나병원 앞에서 "백신 접종 후 숨진 자녀의 사망과 인과관계를 밝혀달라"는 내용의 피켓을 들고 항의했다.

이들은 접종을 마친 정 청장이 차에 탄 뒤 병원을 빠져나가려 하자 차량을 가로막고 "내려서 사과하라"며 거센 항의를 이어갔다.

이들은 자신들을 말리는 경찰에게도 "내 딸이 죽었는데 이 정도 항의도 못 하냐"라며 울분을 쏟아냈다.

정 청장은 백신접종 피해자들의 거센 항의에 차에서 내려 "가족을 잃은 심정을 충분히 이해한다.
조만간 질병관리청에서 논의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겠다"고 짧은 말을 남긴 뒤 떠났다.

이날 정 청장은 "백신 추가 접종은 면역을 일시에 높여주는 효과가 있다"며 "요양병원과 요양시설 등 감염 취약시설 입원 입소자와 고위험군은 건강과 생명을 지키는 데 매우 중요하다"고 백신 추가접종을 독려했다.

백신 부작용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은 이상 반응은 시간이 지나야만 알 수 있다"며 "해외 동향 분석과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피해보상 범위 등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답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