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갓길에 멈춘 가족 도와준 이찬원

입력 2021.11.13 07:00수정 2021.11.13 13:18
훈훈합니다
고속도로 갓길에 멈춘 가족 도와준 이찬원
가수 이찬원 인스타그램


[파이낸셜뉴스] 찬또배기 가수 이찬원씨의 미담이 전해져 눈길을 끈다.

이 미담사례는 위험한 고속도로에서 일가족을 도와준 일화로 인터넷을 통해 급속하게 확산되고 있다.

13일 네이트 판에 따르면 지난 10월 31일 ‘훈훈한 이야기’ 코너에 급작스러운 자동차 고장으로 고속도로 갓길에 정차한 일가족의 사연이 전해졌다.

이 사연은 고속도로 아주 위험한 곳에 있었는데 이찬원씨의 따뜻한 배려로 무사히 휴게소까지 왔다는 내용이다.

글쓴이가 “가수 이찬원씨 정말 감사했습니다”라는 글을 올리면서 상세한 스토리가 전해졌다.

그는 “지난달 29일 밤 9시30분경, 저희 부부는 퇴근 후 30개월 된 아기와 셋이 강원도 양양에 계시는 외할머니를 뵈러 가고 있었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러다) 강릉방향 횡성휴게소를 1km앞둔 상황에 갑작스러운 차량 결함이 발생했다”며 “아주 위험한 커브길 구간에서 차에 시동이 꺼져버렸고, 갓길이 유난히 좁아 3차선에 절반가량 걸친 채로 정차해있었다”고 급박한 내용을 전했다.

고속도로 갓길에 멈춘 가족 도와준 이찬원
가수 이찬원씨가 휴게실에서 건네주었다는 음료수. 네이트판 캡처

사고접수 후 기다리는 동안 커브길이라 비상등이 무의미할 정도였고, 속도를 내며 달려오는 차들로 인해 삼각대 설치도 쉽지 않았다고 현장상황도 전했다.

글쓴이는 “그러는 동안 여러 번의 접촉 위험이 발생했다”며 “30개월 아이와 함께여서 너무 길고 무섭게 느껴진 공포의 시간이었다”고 덧붙였다.

이어 “(그러다 정말 정면으로) 제네** 차량과 그 뒤로 2대의 다른 차량까지 4중 추돌로 이어질 뻔 한 아찔한 상황이 연출 되었다”며 “불행 중 다행으로 그곳이 커브길이지만 오르막길이라 사고로 이어지진 않았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또 “워낙 위급상황이라 아이와 저를 계속 걱정하던 남편은 염치없지만 급정차한 제네**차량으로 달려가 아이와 저를 1km앞 황성휴게소까지만 태워 달라 부탁했다”며 “차에 네 분이 승차해 불편한 상황이지만 허락했다”고 했다.

그는 이어 “경황이 없어 신발도 신지 못한 아이를 안고 급히 그 차를 얻어 타고 휴게소로 출발했다”고 했다.

글쓴이는 “조수석에 있던 분이 차 멈춘 곳이 위험하니 차 뒤편으로는 절대 가지 말고 조심하라며 안전을 걱정했다”며 “다른 일행들도 우는 아이랑 저를 보고 너무 위험한 상황 같다며 계속 걱정했다”고 말했다.

고속도로 갓길에 멈춘 가족 도와준 이찬원


글쓴이는 이어 “놀란 아이가 계속 울어 휴게소에 도착하자마자 정신없이 내리는 바람에 감사인사도 제대로 못했다”고 전했다.


그는 “몸이 조금 따뜻해지고 아이도 진정되는 것 같아 그분들께 감사인사 전하려 다시 주차장 쪽으로 걸어가는데 차에서 내린 한분이 먼저 다가와 ‘아이랑 엄마 두 분 다 너무 놀라신 것 같은데 괜찮으시냐’며 되려 저희를 걱정했다”고 했다.

글쓴이는 “또 한번 감사한 마음에 연락처 알려주시면 꼭 사례하고 싶다고 핸드폰을 내미는데, 정말 괜찮다며 손사래 치시며 웃고 돌아서는데, 그때!!! 아차!!!! 온몸이 얼어버렸다!!!! 이찬원씨였다”며 “제가 정말 그 순간에 너무 놀라고 무서워서 정신이 나가긴 했던 같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찬원씨를 몰라보고, 사례하겠다며 번호를 물어봤다니…..지금 생각하니 정말 부끄러워 전신에 닭살이 올라온다”며 “(그 순간들을 곱씹어보니) 저희 남편에게 차 뒤쪽으로 절대 가지 말라며 걱정해주신 분도, 차에서 내려오면서 먼저 괜찮냐 걱정하며 말 걸어 주신분도, 마지막에 음료수를 가져다주신 분까지…다 이찬원씨 였다”고 설명하며 가수 이찬원의 깊은 배려에 감사를 전했다.


964425@fnnews.com 김도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