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오피스누나? 제목이 확 끄는데" 발언 논란

입력 2021.11.04 05:02수정 2021.11.04 05:52
성인물 아니다!
[파이낸셜뉴스]

이재명 "오피스누나? 제목이 확 끄는데" 발언 논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어제 3일 경기도 부천시 한국만화박물관에서 열린 제21회 만화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뉴스1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웹툰 작가들과 간담회에서 한 발언이 논란이 되고 있다. 당장 야권에선 이 후보의 이같은 발언을 여성을 성적 대상화한 부적절한 표현이라고 깎아내렸다. 국민의힘은 "저급한 성 감수성이 나타난 것"이라며 이 후보를 맹비판했다.

오늘 4일 정치권에 따르면 이 후보는 어제 3일 경기도 부천 테크노밸리의 '3B2S'라는 웹툰 스튜디오를 방문했다. 이 후보는 스튜디오 사무실 내부에 전시된 웹툰 작품 액자를 둘러보다가 '오피스 누나 이야기'라는 작품 액자 앞에 서서 "오피스 누나? 제목이 확 끄는데요?"라고 했다. 웹툰 스튜디오 관계자가 "성인물은 아닙니다"라고 하자 이 지사는 웃었다.

이와 관련, 국민의당 윤영희 부대변인은 논평을 내고 "이 후보의 사무공간에서는 어떤 일이 일어나길래 오피스 누나라는 제목을 보면서 왜 '확 끌리는 건지' 국민들은 알 수가 없을 노릇이다"고 했다. 이어 "후보자의 저급한 성 감수성은 대통령 후보자 토론회 석상의 바지 이야기 이전부터 증명되었으나 이 후보의 인성과 소양의 저렴함을 앞으로 얼마나 더 밑바닥까지 증명해갈지 모를 일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웹툰 '오피스 누나 이야기'는 지난해 9월부터 네이버에 연재 중이다. 작가는 작품 줄거리를 "회사 TF팀에서 성숙하고 매력적인 연상의 여자. 현명하고, 배려심 깊고, 그래서 끌리는......하지만, 아이가 있는 여자"라고 소개한다. '스토리, 로맨스' 장르로 분류됐고, 15세 이용가다.

이재명 "오피스누나? 제목이 확 끄는데" 발언 논란
웹툰 오피스누나 이야기 /사진=네이버

ck7024@fnnews.com 홍창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