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안에서 봉사 받을 남자분~" 당근마켓에 올라온 수상한 게시글

입력 2021.11.02 14:43수정 2021.11.02 15:11
혹시 ㅅㅁㅁ?
"차 안에서 봉사 받을 남자분~" 당근마켓에 올라온 수상한 게시글
중고 거래 플랫폼인 '당근마켓'에서 성매매로 추정되는 글이 올라왔다. (온라인 커뮤니티 갈무리) © 뉴스1

(서울=뉴스1) 소봄이 기자 = 중고 거래 플랫폼인 '당근마켓'에서 성매매로 추정되는 글이 올라와 논란이다.

지난 1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당근마켓에 올라온 판매 글이 갈무리돼 올라왔다.

게시물은 '기타 중고 물품' 품목에 올라온 것으로, 판매자는 "차 안에서 간단하게 봉사 받을 남자분만 (구한다). 연락하실 때 본인 소개 부탁"이라며 메신저 앱 아이디를 함께 남겼다. 심지어 판매 가격은 '나눔'이라며 무료임을 암시했다.

이 같은 게시물을 공개한 A씨는 "요 며칠 당근(마켓)에 떡하니 성매매로 추정되는 글이 올라온다"면서 "남-남인지, 여-남인지 알 수는 없으나 일단 신고는 해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혹시 자녀 있으신 분들은 당근을 하지 않더라도 가끔 확인하시는 게 좋을 것 같다"고 당부했다.

이에 누리꾼들은 10대도 이용하는 중고 거래 플랫폼인 만큼 우려를 표하며 즉각적인 제재가 필요하다고 입 모아 말했다.

앞서 당근마켓에서는 얼굴·이름 등 교사들의 개인정보가 제자들로 인해 유포되거나 신생아를 거래한다는 글, 담배 대리구매 요청 글 등이 올라와 수차례 논란의 중심에 선 바 있다.
하지만 당근마켓 측이 관련 지침을 마련하지 않은 것은 아니다.

당근마켓은 지난해 11월 '커뮤니티 가이드라인(지침)'을 발표하면서 Δ가족·친구·지인 등 생명을 판매하는 행위, 신체·장기를 판매하는 행위 Δ생명의 소중함을 스스로 버리는 행위 Δ불건전한 만남이나 마사지 등을 요구하거나 홍보하는 행위 Δ성매매나 그에 준하는 행위 Δ입었던 속옷을 요구하거나 의도적으로 판매하는 등 불건전 행위를 한 이용자를 영구적으로 퇴출해 다시 가입할 수 없게 규정했다.

이외에도 부적절한 게시물에 대해 인공지능(AI) 필터링과 내부 모니터링 등 기술적 작업을 통해 제재하겠다고 밝혔으나, 여전히 개선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