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성년자와 '술 먹방' 찍은 BJ '구설수'

입력 2021.11.02 13:02수정 2021.11.05 14:25
이런 방송도 있구나...
미성년자와 '술 먹방' 찍은 BJ '구설수'
BJ 김인호 방송 캡쳐

BJ 김인호가 함께 술 먹방을 찍었던 여성들이 미성년자인 것으로 밝혀져 구설수에 올랐다.

2일 인터넷 방송 업계에 따르면 BJ 김인호는 지난달 31일 핼러윈데이를 맞아 이태원 길거리에서 라이브 방송을 하면서 즉석에서 여성 2명을 게스트로 섭외했다. 이후 자신의 집에서 술 먹방을 하고 맞담배를 피우는 등 이야기를 나누는 콘텐츠를 진행했다.

이 가운데 방송을 지켜보던 시청자들이 여성 2명이 2004년생 미성년자라는 의혹을 제기하기 시작했다. 이에 BJ 김인호는 방송을 잠시 중단하고 여성들에게 “너희 성인 맞냐”고 물었다. 이에 여성들은 휴대폰 인증, 주민등록증 사진 등을 통해 자신들이 2001년생이라고 강조했다.

이후 방송을 재개했으나 네티즌들이 인스타그램 등을 추적하면서 해당 여성들은 2004년생이라는 증거를 하나둘씩 내놓으면서 이에 대한 얘기가 계속됐다. 결국 BJ 김인호는 여성들을 보냈고 이 여성들은 헤어진 뒤에도 자신들이 2001년생이라는 주장을 펼쳤다.

미성년자와 '술 먹방' 찍은 BJ '구설수'
BJ 김인호 방송 캡쳐

하지만 이들 중 한 명이 공개한 주민등록증 사진에서 이름과 한자가 일치하지 않는 점이 드러났다. 네티즌들은 이 여성이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위조된 주민등록증을 파는 사람을 찾는다는 글도 올렸었다며 이를 제보했다. 형법 제225조에 따라 공문서를 위·변조한 자는 10년 이하의 징역에 처할 수 있다.

이에 BJ 김인호는 지난 1일 방송국 공지사항에 사과문을 올리고 해당 여성이 자신의 나이를 속인 것을 인정하는 카카오톡 대화 메시지도 첨부했다.

BJ 김인호는 “제가 재차 확인 겸 방송 마이크를 끄고 물어봤을 때도 미성년자가 절대 아니라고 해 방송을 진행했다.
절대 모른 척한 부분이 아니다”라며 “물론 확실하게 확인할 부분에서 안일하게 대처했던 것은 실수가 맞다. 하지만 이런 일이 일어날 줄은 상상도 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죄송하다”며 “앞으로 주의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