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공격에 열받은 이재명 "학예회도 아니고 답할 기회를 달라"

입력 2021.10.18 11:48수정 2021.10.18 11:58
따저 물을라고 부른거 아니었음?
집중공격에 열받은 이재명 "학예회도 아니고 답할 기회를 달라"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인 이재명 경기지사가 18일 경기도청에서 열린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경기도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마스크를 만지고 있다. 사진=박범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18일 "국회의원의 면책특권을 제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대장동 개발특혜 의혹에 대한 야권의 거센 공세에 대한 불편한 심기를 드러낸 것으로 이 후보는 야당 의원들에 대한 불만을 여과없이 드러냈다.

이날 경기도지사 자격으로 참석한 경기도 국정감사에서 이 후보는 "국민이 위임한 권한을 가지고 음해하고 하는 것들에 대해선 그래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후보는 김도읍 국민의힘 의원을 향해 "답할 기회를 달라. 이건 기자회견 하는거나 마찬가지 아닌가"라며 "아까 보니까 내용이 아주 재밌던데, 학예회 하는 것도 아니고 좀 답할 기회를 달라"고 따졌다.

이어 "이런 국민이 위임한 권한을 활용해 명백한 허위사실을 제시해 명예훼손하고 부당한 영향을 미친다"며 "이점에 대해선 법적 조치를 안할 수가 없겠다"고 강조했다.

김용판 국민의힘 의원에 대해서도 이 후보는 "작년에도 의원님께서 저한테 심하게 하신 것, 저도 심하게 한 것 유감을 표명한다"며 "아무리 의원이어도 개인 명예에 관한 아무런 근거 없는 조폭의 일방적 주장을 하는 것은 옳지 않다고 말씀드린다"고 경고했다.

hjkim01@fnnews.com 김학재 김나경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