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출신 진중권, 심상정에 무차별 폭격 "심 대표가 아직도.."

입력 2021.10.15 13:39수정 2021.10.15 16:28
ㅋㅋㅋㅋㅋㅋ
정의당 출신 진중권, 심상정에 무차별 폭격 "심 대표가 아직도.."
2017년 3월 26일 당시 심상정 정의당 대선후보가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정의당 제19대 대선승리 전진대회'에서 참석자들과 어깨동무를 하고 있다. 왼쪽부터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 유시민 작가, 심상정, 진중권 교수. © News1

(서울=뉴스1) 박태훈 선임기자 = 옛 정의당 당원이었던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4번째 대선출마에 나선 심상정 정의당 대표가 '대연정' 언급을 하자 "당을 말아먹고도 아직도 정신을 못 차렸다"며 강력 성토했다.

진 전 교수는 1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날 심 대표가 방송 인터뷰에서 "낡은 양당 체제 가지고는 우리 사회 갈등을 해결할 수 없다"며 "심상정이 대통령이 되면 180석의 민주당, 정책과 비전에 동의하는 제 정치 세력, 시민 세력과 국민연정을 구성하겠다"고 말한 사실을 소개했다.


이에 "(심 대표가) 아직도 정신 못 차렸다"며 "당을 말아드시고도 2중대 근성은 못 버렸다"고 지적했다.

이어 진 전 교수는 "개인적 야심 때문인가, 또 막판에 단일화 쇼 하겠네"라며 기껏 민주당과 단일화하려고 정의당 대선후보 경선에 나와 후보로 선출됐느냐고 질타했다.

진 전 교수는 심 대표에게 "연정해서 대한민국을 대장동 만들고 정의당 사람들도 퇴직금 50억 정도 받으라"고 비꼰 뒤 "도대체 뭐 하자는 짓인지 도저히 이해 못 하겠다"고 혀를 찼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