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호중 "31살 대리 퇴직금이 50억? 삼성전자 사장도..."

입력 2021.09.27 11:56수정 2021.09.27 12:33
화천대유 대단해요
윤호중 "31살 대리 퇴직금이 50억? 삼성전자 사장도..."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뉴시스.
[파이낸셜뉴스]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곽상도 의원 아들이 50억원 퇴직금을 받은 것을 두고 "삼성전자 사장도 그 정도는 못 받는다"면서 야당을 향해 "건국 이래 이렇게 염치 없는 야당이 없었다"고 27일 맹비난했다.

윤 원내대표는 국민의힘의 특검 제안에 대해 "입만 열면 특검을 주장한다. 경찰과 검찰 수사를 방해하려는 시도로밖에 보이지 않는다"면서 특검이 아닌 검경 수사를 통해 진상을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화천대유자산관리(화천대유)에 근무했던 곽상도 의원 아들 31살짜리 대리의 퇴직금이 50억원"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삼성생명 사장이 44억원, 삼성전자 사장이 41억원인데 (곽상도 의원 아들의) 50억원 퇴직금이 말이 되나"라면서, "그런데도 곽상도 의원은 형편이 되니까 주는 것 아니냐고 해 청년들 울화를 돋운다"고 꼬집었다.

곽 의원 아들이 대기업 임원들에 비해서도 높은 퇴직금을 받았다며 '특혜'라고 지적한 것이다.

윤 원내대표는 이어 대장동 개발 사업을 "국민의힘발(發) 법조 게이트"라고 규정했다. 그는 전날 국민의힘에 탈당계를 낸 곽상도 의원에 대해 "곽 의원 탈당으로 꼬리 자를 일이 아니다"라며 "(곽 의원 아들이) 자기를 오징어게임 속 말이라고 비유했는데 이제는 오징어게임 설계자를 찾아야 한다"고 짚었다.

또한 윤 원내대표는 야당이 '이재명 설계' 딱지를 붙이려고 했지만 사건은 본질은 '국민의힘 게이트'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원유철 전 미래한국당 대표, 김수남 전 검찰총장, 박영수 전 특검 등 화천대유 고문으로 있었던 인사들이 야당과 관련된 인물이라는 이유에서다.

이를 들어 윤 원내대표는 국민의힘에 특검이 아닌 검·경 수사를 통한 진상 규명을 촉구했다.

그는 "국민의힘은 입만 열면 특검을 주장한다. 이미 경찰과 검찰에서 수사하는 것을 방해하려는 시도로밖에 보이지 않는다"며 신속한 수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국민의힘을 향해 "공당으로 최소한의 염치를 알면 주변 관련자를 조사해 제명시키고 국민 앞에 석고대죄 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dearname@fnnews.com 김나경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