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살 오빠가 화이자 맞고 장이 썩고 간이 망가져 사경을..."

입력 2021.08.30 05:03수정 2021.08.30 10:47
30대 체육교사 예비 신랑도 백혈병이...
[파이낸셜뉴스]

"24살 오빠가 화이자 맞고 장이 썩고 간이 망가져 사경을..."
FILE PHOTO: A vial labelled with the Pfizer-BioNTech coronavirus disease (COVID-19) vaccine is seen in this illustration picture taken March 19, 2021. REUTERS/Dado Ruvic/Illustration/File Photo /REUTERS/뉴스1 /사진=뉴스1 외신화상

최근 화이자 접종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화이자 접종 후 부작용을 호소하는 국민청원이 계속 올라오고 있다.

오늘 30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을 살펴보면 '만 24세 초등교사, 화이자 1차 접종 후 사경을 헤매고 있습니다. 저희 오빠 좀 도와주세요'라는 제목의 청원이 눈에 띈다.

글쓴이는 본인을 '지방에서 초등학교에 근무하는 교사의 여동생이다'고 소개했다. 이어 "8월 12일 밤 9시경 엄마에게 오빠가 백신 부작용으로 간이 너무 안 좋고 소장이 썩어서 죽을지도 모른다는 전화 한 통을 받았다"고 적었다.

청원인에 따르면 피해자인 초등교사인 오빠는 '1차성 레이노(손 끝 쪽 혈관 연축)'와 '기무라병(귀 주위에 염증 질환)'이라는 기저 질환을 가지고 있었지만 화이자 백신 1차 접종을 받기 전까지 일상생활에 전혀 문제가 되지 않을 만큼 건강했다.

청원인 오빠의 질환을 담당했던 의사도 맞아도 될 것 같다고 해 7월 28일 화이자 1차 접종을 했다. 하지만 청원인의 오빠는 간이 망가지고 소장이 썩게 됐다.

청원인은 "백신 때문이 아니라면 발생할 수 없는 일이라고 여겨지는데 인정을 안 하려고 하니 너무 어이가 없고 답답한 심정이다"이라고 토로했다.
이어 "백신으로 인해 한두 명 죽고 아픈 게 아니다. 사태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부작용에 철저히 대응하여 억울한 일이 없도록 해달라. 저희 오빠 좀 도와주세요 제발"이라고 호소했다.

이에 앞서 지난 27일에도 대구에서 체육교사로 근무 중이던 30대 예비신랑이 화이자 접종 후 급성 골수성 백혈병에 걸렸다는 청와대 국민청원이 올라오기도 했다.

"24살 오빠가 화이자 맞고 장이 썩고 간이 망가져 사경을..."
/사진=청와대국민청원게시판 캡쳐


ck7024@fnnews.com 홍창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