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식 잃어 지하철 선로에 추락한 男, 50초 만에..

입력 2021.08.21 09:19수정 2021.08.21 10:52
대단해요
의식 잃어 지하철 선로에 추락한 男, 50초 만에..
미국 뉴욕 지하철 선로로 추락한 남성을 구하기 위해 경찰과 시민이 힘을 모았다. (뉴욕경찰 페이스북 갈무리) © 뉴스1

(서울=뉴스1) 소봄이 기자 = 미국 뉴욕 경찰과 시민이 합심해 열차 도착 직전에 선로로 추락한 남성을 구조한 영상이 찬사를 받고 있다.

지난 19일 뉴욕 경찰은 페이스북에 "용기 있게 도움을 주신 분들께 감사하다"며 선로에 추락한 남성을 구조하는 모습이 담긴 56초짜리 짧은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 속 뉴욕 브롱크스 149번가역 지하철 선로 위에는 한 남성이 엎드려 있었다. 열차가 들어오려는 긴박한 상황에서 현장을 목격한 사람들은 "무슨 일이냐", "빨리", "서둘러" 라고 외쳤다.

그때 경찰관 한 명이 플랫폼 아래로 뛰어내렸고, 쓰러진 남성의 상태를 확인하고선 그를 부축해 일으키려고 했다. 그러나 힘없이 축 늘어진 거구의 남성을 혼자 들기엔 경찰 한 명의 힘으로 부족했다.

이를 지켜보던 한 남성이 망설임 없이 선로로 내려갔고, 경찰을 도와 쓰러진 남성을 함께 부축했다. 그러자 플랫폼 위에 있던 시민이 일제히 손을 내밀어 쓰러진 남성을 끌어 올렸다.

열차가 다가오자 저 멀리 한 시민은 열차를 향해 손을 흔들며 비상 상황임을 알리기도 했다. 경찰관과 그를 도운 남성도 무사히 플랫폼 위로 올라오자, 주변에서는 "와"하는 탄성과 박수가 터져 나왔다. 이 모든 과정은 50초도 채 되지 않았다.

뉴욕 경찰은 "선로로 떨어진 남성은 갑자기 의식을 잃고 넘어지면서 추락한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교통국 경찰관들은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해 잠시도 주저하지 않았다. 용기 있게 도와주신 분들께도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를 본 현지 누리꾼들은 "보는 내내 숨을 못 쉬었다", "경찰관도, 도와준 남성도 모두 잘했다", "모두가 안전해서 다행이다", "그곳에 있던 모두가 만들어 낸 기적" 등 찬사를 보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