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점에서 튀김 구매했는데 포장지 보니..'소름'

입력 2021.07.30 14:06수정 2021.07.30 16:20
이건 아니지
노점에서 튀김 구매했는데 포장지 보니..'소름'
주문한 튀김을 받은 시민은 포장지를 펼쳐보고 '코로나19 양성 결과지'에 충격받았다. (인스타그램 갈무리) © 뉴스1

(서울=뉴스1) 소봄이 기자 = "포장지가 코로나19 양성 결과지였다"

인도네시아의 한 시민이 구매한 튀김을 받았다가 포장지에 충격받은 사연을 전했다.

지난 27일 자카르타 외곽 드폭시의 한 시민 A씨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한 장의 사진을 올렸다. 그는 "좀 전에 튀김을 샀는데, 누군가의 코로나19 양성 결과지에 포장돼 있었다"고 적었다.

기름이 묻은 포장지에는 지난 2월 15일 한 여성이 코로나19 유전자증폭(PCR) 검사를 받은 결과가 적혀 있었다. 결과는 '양성'이었고, A씨는 깜짝 놀랄 수밖에 없었다. 그는 "제발 서로 좀 더 조심하도록 널리 알려달라"고 덧붙였다.

튀긴 음식을 즐겨 먹는 인도네시아에서는 길거리 곳곳에 튀김 노점이 자리잡고 있다.
문제는 튀긴 음식을 신문지, 폐지 등 종이를 재활용해 포장함에 따라 논란이 끊이질 않고 있다.

'코로나19 양성 포장지' 논란에 인도네시아 정부 코로나백신 프로그램 대변인 시티 나디아 타미지는 "포장지에 적힌 검사 일자가 2월이라서 이를 통한 감염 가능성을 없을 거로 본다"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바이러스는 종이를 포함해 물체 표면에 생존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