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쥴리 벽화' 전여옥 "술집에서 술 따르는 여성들은.."

입력 2021.07.30 07:15수정 2021.07.30 07:37
이건 고도의 돌려까기인가..
'쥴리 벽화' 전여옥 "술집에서 술 따르는 여성들은.."
29일 서울 종로구의 한 서점 벽면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배우자 김건희 씨를 비방하는 내용의 벽화가 그려져 있다. 앞서 지난달 김건희씨는 자신이 '강남 유흥주점의 접객원 쥴리였다'는 루머에 대해 "누가 소설을 쓴 것"이라고 해명했다. 윤석열 대선 예비후보 캠프는 지난 27일 김건희에 대한 루머가 확산되고 있는 것에 강력히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2021.7.29/뉴스1 © News1 민경석 기자

(서울=뉴스1) 이호승 기자 = 전여옥 전 새누리당(현 국민의힘) 의원은 29일 이른바 '쥴리 벽화'를 둘러싼 논란에 대해 "여가부 장관은 뭐 하는가. 그 수많은 여성단체는 어디 있는가"라며 "국가인권위는 넷플릭스에서 '킹덤' 말고 '문덤'을 보고 있는가"라고 했다.


전 전 의원은 이날 자신의 블로그에 올린 글에서 "아무리 표현의 자유 운운해도 한 여성을 이런 식으로 인격살인을 하는 것은 엄연한 범죄이고 인간으로서 절대 해서는 안 될 일"이라며 "(벽화를 그린 사람의) 어머니가, 누이가, 여동생이 이런 일을 당해도 좋은가. 고개를 끄덕인다면 정신병자가 분명하다"고 비판했다.

전 전 의원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부인인) 김건희씨는 '쥴리 할 시간도 없다'고 했는데 대한민국의 '쥴리'들은 절대 영부인이 돼서는 안 되는 건가"라며 "술집에서 술 따르는 여성들은 숨죽이고 숨어 살아야 하는가. 옛날의 환향녀나 종군위안부처럼"이라고 했다.

전 전 의원은 "무서운 나라에서 소름 끼치는 사람들과 함께 살고 있다"며 "넷플릭스에서 따로 '킹덤' 좀비를 찾아보지 않아도 될 만큼"이라고 덧붙였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