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그런 음모론 좋아".. 진중권이 말한 음모론 뭐길래

입력 2021.07.27 09:06수정 2021.07.27 10:30
흥미진진한 시즌이네요
이준석 "그런 음모론 좋아".. 진중권이 말한 음모론 뭐길래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왼쪽)와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뉴스1 제공

[파이낸셜뉴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와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야권 유력 대선 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오세훈 서울시장의 대권 출마 등과 관련된 설전을 주고 받았다. 27일 정치권 등에 따르면 진중권 전 교수가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윤 전 총장에 대해 "윤 전 총장의 메시지가 중도(유권자)를 포기한 듯한 느낌이 든다. 오히려 이 대표보다 훨씬 더 보수적인 언급들을 마구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에 게스트로 출연한 이준석 대표는 "전문가의 손길이 닿으면 좋아진다"고 맞섰다.

이에 진 전 교수는 "윤 전 총장이 얼마 전에는 '주 120시간 근무' 얘기를 했다"고 하자 이 대표는 "그건 말실수"라며 "설마 그게 공약이겠나"라고 선을 그었다.

그러나 진 전 교수는 "윤 전 총장의 말실수라면 괜찮은데 밑바탕에는 어떤 자유지상주의적 멘탈리티가 깔려 있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진 전 교수가 "이 대표가 나중에 오세훈 서울시장을 (대선판에) 띄우려고 한다는 음모론 기사를 봤다"며 '오세훈 차출론'을 언급하자 이 대표는 "사실 오 시장은 가장 최근에 큰 선거에서 이긴 분이기도 해서 그분의 출마 가능성을 저는 굉장히 낮게 본다"며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고 했다.

다만 이 대표는 "그런 음모론 좋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런 언급이 된다는 건 흥행요소 쪽으로 저는 나쁘지 않게 본다"고 덧붙였다.

fair@fnnews.com 한영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