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 선수 검은 띠에 "기차 하드 꿈큰" 무슨 뜻?

입력 2021.07.25 13:00수정 2021.07.25 13:54
알고보니 감동썰~~ㅜㅡ
[파이낸셜뉴스]

태권도 선수 검은 띠에 "기차 하드 꿈큰" 무슨 뜻?
스페인 신예 아드리아나 세레소 이글레시아가 24일 일본 지바현 마쿠하리 메세A 홀에서 열린 여자 태권도 47kg 급 결승전 경기를 하고 있다. 아드리아나 선수는 도쿄올림픽 출전 포부를 띠에 적었으나 오번역으로 인해 '기차 하드, 꿈 큰'이라는 문구를 새기게 됐다. 그가 적은 문구는 "Train Hard, Dream Big"으로 알려졌다. /사진=뉴스1


2020 도쿄올림픽에서 스페인에 첫 메달을 안겨준 태권도 선수의 검은 띠가 화제다. 띠에 적혀있는 '기차 하드, 꿈 큰' 이라는 한글 때문이다.

아드리아나 세레소 이글레시아스(Adriana Cerezo Iglesias)는 어제(24일) 열린 태권도 여자 49㎏급 결승전에서 태국의 웅 파타나킷에 져 은메달을 땄다.은메달을 따낸 선수가 화제가 되는 것은 아드리아나 선수가 허리에 두른 검은 띠에 적힌 한글 때문이다.

그의 검은 띠에는 '기차 하드, 꿈 큰'이라는 알 수 없는 문구가 새겨져 있었다.

아드리아나 선수는 도쿄올림픽 출전 포부를 띠에 적었지만 오번역으로 인해 '기차 하드, 꿈 큰'이라는 문구를 새기게 됐다.

그가 적은 문구는 'Train Hard, Dream Big'으로 전해졌다.

국내 네티즌들은 자동 번역기가 오역한 것으로 보고있다. 이를 영어로 직역하면 'Train Hard, Dream Big'이다. "열심히 훈련하고 큰 꿈을 꾸라"라는 말을 새기고 싶었던 것으로 보인다. 'Train'이 기차와 훈련하다는 뜻을 모두 가져 이같은 해프닝이 생겼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귀엽다"는 반응 일색이다.

국내 누리꾼들은 "얼마나 열심히 노력했는지 알 수 있다", "구글 번역기가 또 한 건 했네"등 반응을 보이며 스페인 선수를 응원했다.

태권도 선수 검은 띠에 "기차 하드 꿈큰" 무슨 뜻?
태국 파니팍 옹파타나키트(오른쪽)와 스페인 아드리아나 세레소 이글레시아가 어제 24일 일본 지바현 마쿠하리 메세A 홀에서 열린 여자 태권도 47kg 급 결승전에서 싸우고 있다. /사진=뉴스1

ck7024@fnnews.com 홍창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