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어준 뉴스공장에 쥴리 친구가 아마도.."

입력 2021.07.02 08:08수정 2021.07.02 10:41
조수진 의원의 예언
"김어준 뉴스공장에 쥴리 친구가 아마도.."
조수진 국민의힘 최고위원. 뉴시스

조수진 국민의힘 의원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아내 인터뷰가 정무적으로 납득하기 힘든 지점이 있다'고 한 방송인 김어준을 향해 "납득이면 납득이지 '정무적 납득'은 대체 무엇이냐"고 비판했다.

2일 정치권에 따르면 조 의원은 전날 페이스북을 통해 "김어준의 뉴스공작(공장)에는 '쥴리의 친구'가 아마도 곧 출연할 수 있을 것 같다. 4·7 서울시장 보궐선거 당시 '생떼탕'처럼"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 출연자를 내세워 '공작'을 벌일 것이란 주장으로 해석된다.

해당 방송에서는 4·7 보궐선거를 앞두고 생태탕집 주인 황모씨를 출연시켜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가 내곡동 처가 땅 측량현장에 갔었다'고 주장하는 내용을 내보냈다. 당시 조 의원은 야권과 해당 방송이 "생떼를 쓴다"는 취지로 '생떼탕을 끓인다"고 비판했다.

한편 윤 전 총장 아내 김건희씨는 전날 한 매체 인터뷰에서 세간의 풍문에 대해 "저는 석사학위 두 개에 박사학위까지 받았다"며 "대학강의 나가고 사업하느라 '쥴리'를 하고 싶어도 시간이 없다. 이건 그냥 소설이다"라고 밝혔다.

김어준은 방송에서 이를 언급하며 "선제적으로 대응한다는 의미인 걸로 이해가 되는데 이게 정치적으로 과연 정무적으로 맞는 판단이냐"며 "정무적으로 납득하기 힘든 지점이 있다"고 평가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