헉스

메뉴 펼치기 기사 검색 기사 공유
정치

공정경제, 기본소득, 흙수저, 실적.. 이재명 출마선언

대권 재도전.. 이번엔 성공할까요?

입력 2021.07.01 09:42  수정 2021.07.01 10:47
[영상] 공정경제, 기본소득, 흙수저, 실적.. 이재명 출마선언
© 뉴스1




(서울=뉴스1) 조윤형 기자 =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인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 지사는 1일 오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국민을 가르치는 '지도자'가 아니라 주권자를 대리하는 일꾼으로서 저 높은 곳이 아니라 국민 곁에 있겠다"며 20대 대통령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날 이 지사는 자신을 위기가 낳았던 흙수저 비주류로 설명하며 "위기를 기회로 바꾸며 성과를 만들어온 저 이재명이야말로 위기의 대한민국을 희망민국으로 바꿀 수 있다"고 말했다.

이 지사는 "여성들이 안전에 불안을 느끼고 차별과 경력단절 때문에 고심하지 않아도 되는 나라, 노력과 능력이 있으면 개천에서도 용이 나는 나라, 죽음을 무릅쓰고 노동하지 않아도 되는 나라, 지나친 경쟁 때문에 친구를 증오하지 않아도 되는 나라, 사교육비 때문에 부모님의 허리가 휘지 않고 공교육만으로도 필요한 역량을 충분히 키울 수 있는 나라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 지사는 "자랑스러운 김대중, 노무현, 문재인 정부의 토대 위에서 필요한 것은 더하고 부족한 것은 채우겠다"며 "잘못한 것은 고쳐서 더 유능한 4기 민주당 정권, 더 새로운 이재명 정부로 국민 앞에 서겠다"고 다짐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