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대부 의혹' 윤석열 부인, 뜻밖의 고백 "저는 오히려.."

입력 2021.06.30 14:10수정 2021.06.30 15:15
과연 진실은 무엇일까?

'접대부 의혹' 윤석열 부인, 뜻밖의 고백 "저는 오히려.."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이 지난 23일 경기도 파주 헤이리 갈대광장 잇탈리 스튜디오에서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하고 있다. / 사진=뉴시스
'접대부 의혹' 윤석열 부인, 뜻밖의 고백 "저는 오히려.."
윤석열 신임 검찰총장 부인 김건희씨가 지난 2019년 7월 25일 청와대 본관에서 검찰총장 임명장 수여식 시작을 기다리고 있다. /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이 대권 행보를 시작한 윤석열 전 검찰총장 아내 관련 의혹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다”고 밝혔다. ‘쥴리’라는 예명을 들어봤다는 건데, 이는 윤 전 총장 아내 김건희씨가 과거 유흥업소 접대부로 일했다는 세간의 소문에서 김씨를 지칭하는 말로 쓰인다. 김씨는 이에 대해 “기가 막힌다. 다 가짜로 판명날 것”이라며 격분해 반박했다.

추 전 장관은 30일 YTN라디오 ‘황보선의 출발 새아침’과 인터뷰에서 “쥴리라는 인물을 들어봤나”라는 질문에 긍정하며 이 같이 답했다. 이어 그는 “이를 방송에서 다 말하긴 어렵다”면서도 “대선후보는 본인뿐 아니라 가족, 주변 친인척, 친구관계 이런 게 다 깨끗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추 전 장관은 또 “주권재민의 국민께서 (윤 전 총장) 문제제기를 해놨다”며 “2000만원밖에 없던 검사가 어떻게 60억원 이상의 막대한 재산을 공개하나”라고 의혹을 재차 띄웠다.

그러면서 그는 “윤 전 총장이 이미 검사 시절 (배우자는) 경제공동체라고 밝힌 바가 있다”며 “조국 전 장관에 대해서, 또 박근혜·최순실 게이트를 수사하는 특별검사로서도 그렇게 말을 한 적이 있기 때문에 본인도 (아내의 재산형성 의혹을) 제대로 밝혀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추 전 장관은 ‘윤설열 X파일’도 언급했다. 그는 “법무부 장관으로서 감찰도 하고 조사도 해봤다. 상당히 문제가 심각했다”고 날을 세웠다.

이날 앞서 김씨의 인터넷매체 뉴스버스와 전화인터뷰가 공개됐다. 김씨의 첫 공개발언이다. 김씨는 인터뷰에서 “억울하다”, “속상하다”, “기가 막히다”는 말을 수차례 반복했다.

이는 특히 자신을 향한 ‘강남 술집 출입’, ‘유부남 검사와의 동거’ 등 근거 없는 의혹에 대한 반응이었다. 김씨는 자신이 한 술집에서 ‘쥴리’라는 예명을 쓰며 현직 검사들과 친밀한 관계를 맺어왔다는 의혹을 받아왔다.

김씨는 이와 관련 “그냥 누가 소설을 쓴 것이고, 이득을 위한 일방적인 공격”이라고 일축했다. 그는 ‘X파일’에 대해서도 “다 가짜로 판명날 것이다. 거짓은 오래가지 못 한다”고 말했다.

김씨는 또 “제가 쥴리니 어디 호텔 호스티스니 별 얘기가 다 나오는데 기가 막힌다”라며 “제가 거기서 몇 년 동안 일을 했고 거기서 에이스(최고)였다고 하는데, 저는 그런 미인파가 아니다”라고 황당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김씨는 “저는 원래 좀 남자 같고 털털한 스타일이고, 오히려 일중독인 사람”이라며 “석사학위 두 개나 받고 박사학위까지 받고, 대학 강의 나가고 사업하느라 정말 쥴리를 하고 싶어도 시간이 없었다”고 거듭 해명했다.

'접대부 의혹' 윤석열 부인, 뜻밖의 고백 "저는 오히려.."
대선 출마를 선언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30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 국회기자실을 방문한 뒤 취재진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 사진=뉴시스

taeil0808@fnnews.com 김태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