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현진 뜻밖의 팀킬?.. 문준용 "심사 녹취록은.."

입력 2021.06.29 10:40수정 2021.06.29 11:07
아이고 어쩌나요 배현진 의원
배현진 뜻밖의 팀킬?.. 문준용 "심사 녹취록은.."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문준용 작가. 2020.10.22/뉴스1 © News1 정진욱 기자

(서울=뉴스1) 김상훈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준용씨는 29일 자신이 언급한 '녹취록' 발언을 두고 해당 문건을 보게 된 경위를 밝히라고 촉구한 배현진 국민의힘 최고위원에게 "그건 곽상도 (국민의힘) 의원이 대외비인데도 이미 언론에 유출한 것"이라고 반박했다.

준용씨는 이날 오전 페이스북을 통해 배 최고위원에게 "그것을 보고 얘기한 것이다. 여기서 녹취록이란 회의록을 말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준용씨는 지난 26일 경향신문 인터뷰를 통해 자신의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지원금 6900만원 수령 특혜 논란'에 대해 심사위원 녹취록을 봤더니 문제가 없다는 주장을 펼쳤다.

이에 배 최고위원은 전날(28일) 정부 대외비 문서인 '심사 평가 녹취록'을 어떻게 살펴볼 수 있었는지 경위를 밝히라고 촉구했다.

그는 "문씨가 보통의 지원자라면 본인뿐 아니라 다른 지원자들의 평가내용까지 전부 담겨있을 녹취록을 볼 수 없다"며 "일반인을 주장하는 문씨가 대정부 대외비 문서를 입수해서 심사평가를 추후에 살펴볼 수 있었는지 준용씨 본인과 청와대는 해명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하지만 배 의원이 언급한 녹취록은 문예위 회의록으로, 곽 의원이 언론에 공개한 것을 보고 언급했다는 게 준용씨의 설명이다.

실제 곽 의원은 최근 공모전 면접 심사 당시 준용씨의 발언이 담긴 회의록과 심사 채점표 등을 입수해 월간조선에 공개했다. 공개된 문서를 보면 준용 씨는 면접을 시작하면서 "전 문준용입니다"라고 자신을 소개했다.

준용씨는 회의록의 스캔본을 월간조선 기사를 통해 그것을 봤다고 주장했다. 준용씨가 지목한 기사는 지난 23일 월간조선에 공개된 '"비용 많이 들고 전문 인력 필요하다"며 6900만원 지원 받은 대통령 아들 준용 씨'라는 제목의 기사다.

준용씨는 "그런데도 배 의원은 왜 이런 헛발질을 할까"라며 "자기 팀이 판 함정에 스스로 걸린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월간조선은 회의록 스캔본을 공개했다. 제가 본 것은 이것"이라며 "중앙 기자는 유튜브에 아예 서류를 통째로 들고 나와 흔들었다. 저의 입수 경위와 상관없이 배현진 의원은 이때 이미 대외비가 아무에게나 유출되었다는 것을 알았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 "곽 의원이 자기 주장에 허점이 있으니 일부 매체에만 흘렸다고 의심한다"라며 "그런데 하필 월간조선은 스캔본까지 노출해 버렸고 배 의원은 그걸 보지 못했을 것"이라고 추측했다.

그러면서 "그렇다 해도 출처로 지목된 곽 의원께 최소한 확인은 했어야 했다"며 "무턱대고 의혹만 제기하고, 사실인지 서로 확인도 안하고 SNS에 퍼나르며 팀 플레이나 하고 있는 것"라고 비판했다.

준용씨와 배 최고위원은 준용씨가 6900만원의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예술과기술융합지원사업 지원금 대상에 선정된 것을 두고 설전을 벌이고 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