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박용진 치켜세운 이준석 "민주당 변화조짐"

입력 2021.06.28 10:15수정 2021.06.28 11:00
칭찬 받으셔서 좋으시겠어요~
與박용진 치켜세운 이준석 "민주당 변화조짐"
[서울=뉴시스]최동준 기자 =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2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입장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1.06.28. photo@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사진=뉴시스화상
與박용진 치켜세운 이준석 "민주당 변화조짐"
대선 출마를 선언한 더불어민주당 박용진 의원이 27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경제 관련 정책을 발표하고 있다. 2021.6.27/뉴스1 © News1 오대일 기자 /사진=뉴스1
[파이낸셜뉴스] 이준석 국민의힘 당 대표는 28일 여권 대권주자인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감세' 주장을 언급하며 "민주당에 변화의 조짐이 보인다"고 평가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국민을 세금 구덩이 속에서 혹사시키고 있는 문재인 정부는 민주당에서 시작되는 변화의 목소리를 감지하고 세금정책의 전환에 대해 같이 고민할 것을 제안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대선경쟁이 이제 시작되려나 보다. 상대당이지만 민주당 후보들의 룰을 대상으로 한 이전투구 속에서 돋보이는 분이 한 분 있어서 인상깊었다"며 박 의원을 치켜세웠다.

이어 "박 의원이 어제 법인세와 소득세의 동시감세를 주장했다.
돈을 걷어서 누구에게 어떤 것을 나누어 주고 표시에 호소할까에만 관심갖던 민주당에서도 변화의 움직임이 감지된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여야정협의체에서도 이 문제를 다룰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도 말했다.

이 대표는 또 "우리 당에서도 홍준표 의원 등 감세를 통한 기업과 경제의 활성화, 그리고 성장담론은 고민하는 분들이 있다"며 "앞으로 여야를 막론하고 코로나 이후의 경제활성화 방안에 대해서 깊은 고민을 보여주는 분들이 주목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했다.

ming@fnnews.com 전민경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