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국민 지급' 이재명 저격한 정세균.. 참다못한 이재명 반격

입력 2021.06.27 00:23수정 2021.06.27 11:13
여러분은 누구의 말이 맞다고 생각하시나요?
'전 국민 지급' 이재명 저격한 정세균.. 참다못한 이재명 반격
정세균 전 국무총리와 이재명 경기도지사./뉴스1 © News1 오대일 기자

(서울=뉴스1) 이훈철 기자 =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26일 "전 국민 재난지원금은 민주당의 정강정책과 정책역사에 부합한다"고 강조했다.

이 지사는 이날 늦은 밤 자신의 페이스북에 '보편적 복지를 바탕으로 모든 국민의 기본생활을 보장하고 기회균등과 국민의 존엄함 삶을 보장하는 포용적 복지국가체제를 수립함으로서 사회정의를 구현하고 국민통합을 실현한다'는 내용의 민주당 강령·당헌·당규·윤리규범에 적힌 글을 올리며 이같이 밝혔다.

이는 앞서 정세균 전 국무총리가 페이스북에 "5차 재난지원금을 상위 1% 부자에게까지 지급해야 한다는 주장은 경제 논리가 아닌 정치 논리에 매몰된 포퓰리즘"이라며 '전 국민 지급'을 주장하는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비판하자 민주당 강령을 거론하며 응수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이 지사는 이어 Δ재벌 손자도 혜택 받는 보편 무상급식 관철 Δ부자도 예외없이 혜택 받는 전국민 아동소득 주장, 야당 반대로 90%만 지급하다 선별 비용이 더 들어 전 국민 지급으로 전환 Δ1차 재난지원금 전국민 지급 등 민주당이 실시한 보편 복지정책을 열거했다.

이 지사는 "빈자를 구제하는 복지정책을 넘어 경제를 살리고 국민을 위로하는 국가정책의 혜택에서 상위소득자 일부를 제외하는 것은 민주당의 정강정책에 어긋난다"며 "상위소득자에 대한 역차별이며 위기시 국민연대감을 훼손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모든 국민이 (코로나19)피해자이고 고통 받았으니 세금 많이 낸 국민을 배제하지 말고 공평하게 전 국민에게 재난지원금을 지급하는 것이 민주당의 정강과 정책역사 그리고 정의에 부합한다"고 덧붙였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