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프 귀' 성형 열풍.. "이건 마술, 얼굴이.."

입력 2021.06.12 10:20수정 2021.06.12 12:52
예뻐지고 싶은 욕구는 끝이 없죠
'엘프 귀' 성형 열풍.. "이건 마술, 얼굴이.."
중국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엘프 귀'를 가진 여성. (웨이보 갈무리)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영 기자 = 중국에서 귀 끝부분을 뾰족하게 만드는 이른바 '엘프 귀' 성형이 유행하고 있다.

11일(현지 시간) 홍콩 사우스타이나모닝포스트 등 현지 언론은 "중국에서 2000년대 이후 탄생한 젊은 세대들이 엘프 귀 성형에 열광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엘프 귀 성형은 과거 당나귀 귀라고 불렸던 귀 모양으로 정면에서 볼 때 귀가 뒤쪽으로 돌출된 모양이다.

과거에는 기형으로 보고 교정술을 받기도 했으나 최근에는 '엘프 귀'라고 불리며 얼굴을 작아보이게 하는 귀 모양으로 각광받고 있는 것이다.

보도에 따르면 실제로 2000년대에 태어난 세대들은 엘프 귀가 '얼굴을 어려 보이게 한다'며 성형도 마다하지 않고 있다.

중국의 한 귀 성형 전문의는 "지난해 한 인터넷 유명인에게 엘프 귀 수술을 한 다음에 2000년 이후 태어난 젊은이들이 같은 수술을 받으려 몰려들고 있다"며 "여섯 살 무렵의 아이들은 이미 성인 귀 크기의 90%가 된다. 어릴수록 귀 크기보다 얼굴이 작기 때문에 성인의 귀가 크다면 어려 보인다"고 설명했다.


웨이보 등 중국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는 엘프 귀 성형 후기담, 엘프 귀 성형 예찬 글 등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한 여성은 인스타그램에 "이건 마술이야. 얼굴은 하나도 바뀌지 않았는데 친구들이 얼굴이 더 작아지고 똑똑해 보인다고 해"라며 엘프 귀 성형을 찬양했다.

엘프 귀 성형은 인공 연골을 삽입하거나 히알루론산 등을 주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