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에서 모유수유했다가 모르는 여자에 폭행당한 엄마

입력 2021.05.27 14:42수정 2021.05.27 17:21
폭행한 당신은 부끄러운줄 모르나보네요
길에서 모유수유했다가 모르는 여자에 폭행당한 엄마
지난 18일 프랑스 보르도에서 길에서 수유 중인 마일리스가 다른 여성으로부터 폭행당했다. (독티시모 영상 갈무리) © 뉴스1


길에서 모유수유했다가 모르는 여자에 폭행당한 엄마
마일리스가 폭행 당한 사건이 알려지자 이를 접한 프랑스 누리꾼들이 인스타그램에 '마일리스를 지지한다'(#soutienamaylis)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모유 수유 사진을 잇따라 업로드 하고 있다. (인스타그램 갈무리) © 뉴스1

(서울=뉴스1) 소봄이 기자 = 프랑스 보르도에서 한 여성이 길에서 모유를 수유했다가 다른 여성으로부터 폭행을 당해 논란이 일고 있다.

26일(현지시간) 프랑스 현지언론 BFMTV와 RFI 라디오는 지난 18일 보르도에서 발생한 모유 수유 여성 폭행 사건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마일리스라는 여성이 우체국 소포를 찾기 위해 인도에 줄을 서 있던 도중 생후 6개월 된 아들에게 모유를 수유했다.

마일리스는 유명 온라인 커뮤니티에 동영상을 올려 "아들이 배가 고파 보채니까 젖을 물렸는데, 앞쪽에 서 있던 여성이 이 모습이 못마땅했는지 화를 냈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화를 낸 여성은 마일리스에게 "부끄러운 줄 알아야 한다. 차들이 지나가다 멈춰서 당신을 쳐다보고 지나가는 아이들도 당신을 본다"고 소리를 질렀다고 한다.

마일리스는 "곧이어 이 여성이 내 얼굴을 때렸다"면서 "곁에 있던 한 할머니도 때린 여성에게 '잘했다'라고 동조했다"고 말했다.

아들을 안고 있는 사이 갑자기 얼굴을 얻어맞아 대응을 못한 마일리스는 "주변에는 함께 줄을 선 사람들이 많았지만 도와주는 이가 하나도 없었다"고 토로했다.

이후 마일리스는 경찰에 신고했고, 출동한 경찰관은 "수유를 하면서 가슴을 어느 정도 노출했느냐"고 물었다. 그러면서 경찰관은 "(길에서 수유한) 당신한테도 잘못이 있지 않느냐"고 말했다.

마일리스는 "내 가슴은 조금도 노출되지 않았다"고 답했다. 그는 "집에서 나올 때 수유를 안 할 줄 알고 아이를 완전히 가릴 수 있는 재킷을 입고 나왔기 때문에 가슴을 드러내지 않았다"고 전했다.

마일리스는 "이때 폭행을 당한 충격으로 모유가 나오지 않아 아들이 계속 우유를 먹고있다"고 덧붙였다.

이 사건이 알려지자 인스타그램에는 '마일리스를 지지한다'는 해시태그(#soutienamaylis)와 함께 젖을 물리고 있는 모습을 찍어 올리는 프랑스 여성들이 늘고 있다.

모유 수유하는 사진을 포스팅한 누리꾼들은 "모유 수유는 성적 노출이 아니다", "아이를 먹여 살리는 것을 부끄러워하면 안 된다", "그녀의 신고에 가슴을 얼마나 드러냈냐고 묻는 경찰이 참 부끄럽다", "아이가 배고플 때 어디서나 젖을 물리는 건 당연하다.
숨을 필요 없다", "가슴을 과시하기 위해 모유를 수유하는 엄마는 없다" 등 사회의 잘못된 인식을 비판하면서 마일리스를 지지했다.

한편 현지 언론에 따르면, 프랑스는 선진국 가운데 모유를 주는 비율이 가장 낮은 축에 속한다. 프랑스는 공공장소에서 수유하면 안된다는 법률이나 규정은 없지만 이 사건에서 볼 수 있듯이 전반적으로 모유 수유를 꺼리는 분위기가 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