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제 '광화문 집회' 폄하 논란..배현진 "MBC는.."

입력 2021.05.15 14:05수정 2021.05.16 21:33
ㅋㅋㅋㅋ
박성제 '광화문 집회' 폄하 논란..배현진 "MBC는.."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 2021.5.13/뉴스1 © News1 오대일 기자

(서울=뉴스1) 최동현 기자 = 국민의힘은 15일 박성제 MBC 사장이 보수단체의 광화문 집회를 '약간 맛 간 사람들'이라고 표현한 것에 대해 비판을 쏟아냈다. 박 사장은 논란이 커지자 "적절치 않은 표현이었다"고 인정했다.

MBC 아나운서 출신인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사장의 실수로 'MBC 맛 간 지 오래' 라는, 회사에 모욕이 될 말들만 잔뜩 초래했다"고 지적했다.

박 사장은 전날(14일) 한국언론학회 강연에서 조국 전 법무부 장관과 검찰개혁을 지지한 서초동 집회를 '시민들의 자발적인 집회'라고 평가한 반면, 광화문 집회는 '약간 맛이 간 사람들이 주장하는 종교적 집회'라고 표현해 논란을 빚었다.

배 의원은 "대형언론사 사장이 술 한 말 마시고 이불 속에서나 할 마음의 속말을 공적 자리에서 분별없이 뱉어 논란을 자초하면 되겠냐"며 "말씀 조심해야지요"라고 꼬집었다.

박 사장이 지난 2019년 MBC 보도국장 재직 시절 TBS '김어준의 뉴스공장' 인터뷰에서 서초동 검찰개혁 집회 인원을 '딱 봐도 100만명'이라고 한 발언도 다시 도마 위에 올랐다.


김웅 국민의힘 의원은 "광화문 집회가 약간 맛이 간 것이라면 '딱 봐도 100만'은 완전 맛이 간 것이냐"며 "방법과 방향이 달라도 나라 잘되자고 나선 다 같은 우리 국민"이라고 지적했다.

박 사장은 논란이 커지자 이날 페이스북에 "결코 '집회에 참석한 시민들이나 일반적인 보수 집회'를 지칭한 것이 아니었다"고 해명했다. 이어 "제 의도와는 다르게 일부 적절치 않은 표현을 사용한 것은 인정한다"고 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