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임혜숙, '여자라서 살았다' 장관 되는 건가"

입력 2021.05.10 14:08수정 2021.05.10 14:20
이분은 스탠스 확실하게 잡았네요..
이준석 "임혜숙, '여자라서 살았다' 장관 되는 건가"
이준석 전 국민의힘 최고위원. 뉴시스

이준석 전 국민의힘 최고위원은 강훈식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임혜숙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 “여성 장관 찾기가 많이 어려워 지켰으면 좋겠다는 마음이 있다”고 발언한 것을 두고 “낙마할당제인가”라고 비판했다.

이 전 최고위원은 10일 페이스북을 통해 “설사 여성장관을 찾기 어려워 임혜숙 후보자 대신 박준영 후보자를 낙마시킨다 해도 이렇게 노골적으로 표현하면 어떻게 하나”라며 이 같이 밝혔다.

그는 “박준영 후보자의 명예는 어떻게 되는 것이며 임혜숙 후보자는 능력이나 도덕성이 아니라 ‘여자라서 살았다’ 장관이 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앞서 강 의원은 이날 KBS 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와 인터뷰에서 노형욱 국토교통부·박준영 해양수산부·임혜숙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경과 보고서 채택 여부에 대해 "3명 다 가기는 어려울 것"이라는 견해를 내놨다.

그는 "임 후보자는 저희가 여성 장관 찾기가 많이 어렵다. 그런 부분에서 좀 지켰으면 좋겠다는 마음이 있다"며 "노 후보자는 국토부가 중요한데 업무 공백이 크다. 정치인이라면 야당도 문제 삼을 수 있지만, 관료 출신이다.
정치적 의미 보다 지금까지 일을 잘 처리하라는 수준의 임명이니 이런 것들을 양해해줬으면 좋겠다"고 했다.

다만 배우자의 고가 도자기 밀수 및 불법 판매 의혹이 제기된 박 후보자에 대해선 "국민의 눈높이에 맞지 않은 부분에 대해 질타를 받고 있는 것 아니겠나"고 난색을 표한 뒤 "백이면 백 다 마음에 드는 사람을 찾았으면 좋았겠지만, 그런 부분에 안타까움이 있다. 남은 기간 국민의 목소리를 들어서 판단하겠다"고 덧붙였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