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무슨 김어준이 왁싱하는 소린인가"

입력 2021.05.10 13:29수정 2021.05.10 14:18
아 상상했다~ㅋㅋㅋㅋㅋ
"이게 무슨 김어준이 왁싱하는 소린인가"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 © News1

(서울=뉴스1) 박태훈 선임기자 = 논객인 진인 조은산씨가 10일, 변호사 출신인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에게 '법을 모르는 것 같다'며 "법 공부 좀 하라"고 충고했다.

조씨는 이날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김남국 의원이 자신이 발의한 '포털뉴스 알고리즘 공개법'에 대해 안철수 국민의 대표가 '반민주적 발상이다'며 비판하자, 안 대표에게 알고리즘에 대해 공부하라며 반박을 가했다고 한다"고 소개했다.

조씨는 "V3 백신 개발자이자 안랩 창업주 안 대표에게 알고리즘에 대해 공부하라니 이게 무슨 김어준이 왁싱하는 소린인가"고 따졌다.

그러면서 "이는 문재인 대통령에게 집값 폭등시키는 법에 대해 공부하라는 것, 서민 교수에게 기생충 공부 좀 하라는 것, 이준석 전 국민의힘 최고위원에게 공부 잘해서 좋은 대학 가라고 충고하는 것과 같다"고 꼬집었다.

이어 조씨는 실제로 김 의원이 "컬럼비아대 경제학 박사 출신인 윤희숙 국민의힘 의원에게 '가격은 수요와 공급의 원칙에 의해 결정된다'고 설명했다"며 어이없어했다. 이는 지난해 8월 화제를 모았던 윤 의원은 "저는 임차인입니다"연설 뒤 김 의원이 가격, 수요와 공급을 거론한 것을 말한다.

그러면서 조씨는 "헌법 제37조 2항에 ''국민의 모든 자유와 권리는 국가안전보장·질서유지·공공복리를 위해 필요한 경우에 한해 법률로 제한할 수 있으며, 그 경우에도 자유와 권리의 본질적인 내용은 침해할 수 없다'고 돼 있다"며 김 의원이 발의한 '포털뉴스' 관련 법안이 자유와 권리를 침해할 소지가 있다고 지적했다.


따라서 조씨는 "김남국 의원은 기초적인 법 지식도 갖추지 못했다"며 "도대체 뭘 전공했는지 모르겠으니 법 공부 좀 하시라"고 면박을 줬다.

김 의원은 중앙대 행정학과, 전남대 로스쿨을 나와 변호사 됐으며 서울대 대학원 행정학 박사과정을 마쳤다.

한편 서민 단국대 의대 교수도 "김남국은 용감했다, V3개발자이자 카이스트 석좌교수인 안철수에게 알고리즘 공부하라"고 했다며 조은산씨와 비슷한 내용으로 김 의원을 조롱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