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씨와 A씨 사이의 다툼이..." 경찰이 이제 본격적으로...

입력 2021.05.06 16:26수정 2021.05.06 16:46
"실체적 진실 밝힐 것"
"손씨와 A씨 사이의 다툼이..." 경찰이 이제 본격적으로...
5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성모병원에서 지난달 25일 새벽 반포 한강 둔치에서 실종된지 6일만에 주검으로 발견된 대학생 고(故) 손정민군의 발인식이 엄수되고 있다. 2021.5.5/뉴스1 © News1 이승배 기자

(서울=뉴스1) 이상학 기자 = 한강공원에서 실종됐다가 숨진 채 발견된 손정민씨(22)의 사망 경위를 수사 중인 경찰이 "(손씨가) 한강에 왜 들어갔는지 실체적 진실을 확인할 것"이라며 수사 의지를 밝혔다.

서울경찰청 관계자는 6일 서울 종로구 청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손씨 사인을 확인하기 위해 CCTV 54대와 주차차량 133대의 블랙박스를 확보해 확인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당시 현장에 함께 있던 친구 A씨의 휴대전화를 확보하기 위해 "며칠째 한강 수중을 수색하고 있다"면서 "오늘도 한강경찰대를 투입해 강변과 물속을 수색하고 있다"고 밝혔다.

A씨의 휴대폰은 아이폰8 스페이스 그레이 기종으로 확인됐다. 앞서 민간수색팀 등에 의해 휴대폰 2대가 발견됐으나 모두 A씨의 것이 아닌 것으로 판명 난 바 있다.

경찰은 당시 주변 목격자 6명을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이미 조사했으며, 필요 시 다시 불러 조사할 방침이다. 경찰 관계자는 "목격자 6명은 크게 4그룹"이라며 "서로 다른 목격자들이 현장 상황을 동일하게 진술한 부분이 있다"고 말했다.

경찰은 CCTV와 블랙박스, 목격자 진술, A씨가 타고간 택시기사의 진술 등을 종합해 A씨 동선 파악에 집중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상당 부분 파악하고 있다"면서도 "100% 파악한 게 아니어서 또 다른 목격자가 있는지 봐야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경찰은 A씨가 신발을 버린 것과 관련해 A씨 아버지의 진술을 들은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경찰 관계자는 "구체적인 답변은 확인해 줄 수 없다"고 말했다.

손씨의 대학교 동기 및 선후배들을 상대로 앞서 손씨와 A씨 사이의 다툼이 있었는지에 대해서도 "관련 진술에 대해서는 확인해줄 수 없다"고 답했다.

현재까지 이번 사건과 관련해 아직 피의자 신분으로 전환된 사람은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A씨 역시 참고인 신분이다. A씨의 소환조사 여부에 대해서는 "모든 가능성을 열어 놓고 확인해야 한다는 게 저희 생각"이라며 확답을 피했다.

이어 사건의 범죄 혐의점이 있는지에 대해서도 "(핵심인)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부검 결과가 아직 나오지 않았다"며 "현재 손씨의 상처는 직접 사인이 아니라는 소견인데, 육안관찰, 물리적·화학적 관찰을 통한 최종 부검결과를 봐야지만 확인이 가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관계자는 수사가 지지부진하다는 지적에 대해 "수사가 본격 시작된 시점은 2일이며 오늘로 나흘째"라면서 "모든 가능성을 열어놓고 정확하게 짚어보겠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관할서인 서초경찰서 7개 강력팀의 거의 전원이 투입돼 수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관계자는 "경찰은 부모의 마음이나 궁금증에 반드시 응답해야 하는 책무가 있다"며 "손씨 아버지 말씀처럼 '한강에 손씨가 왜 들어갔는지' 그 실체적 진실을 밝히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