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김제동씨 같은 분이.." 책 꺼내더니..

입력 2021.05.06 09:30수정 2021.05.06 10:49
명패가 눈에 띄네요.. 前
유승민 "김제동씨 같은 분이.." 책 꺼내더니..
[서울=뉴시스]전진환 기자 = 유승민 전 의원이 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초선모임 '명불허전 보수다'에서 국민 신뢰를 얻기 위한 당 개혁을 주제로 강연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1.05.06.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문광호 김승민 기자 = 유승민 전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의원은 6일 보수의 가치에 대해 "우리 당의 전반적 가치관이 자유에 너무 편중돼있다. 가치 편식"이라며 "김제동씨 같은 분이 국민들한테 헌법 강의를 하고 있는데 헌법 안에는 자유 말고도 정의와 공정, 평등, 인권과 법치 등의 가치들이 있다"고 강조했다.

유 전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초선 의원 모임 '명불허전 보수다' 강연에서김씨가 쓴 헌법에 대한 에세이집인 '당신이 허락한다면 나는 이 말 하고 싶어요'를 들고 나와 "문재인 정부, 더불어민주당, 정의당 등 사이비진보가 헌법 가치를 독점하는 척 하고 있는데 절대 방치해서는 안 된다. 가치경쟁에 적극 나서달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문재인 정부는 헌법가치를 마치 자기들이 독점하는 척 하면서 사실 공정, 정의, 평등하지 못해서 국민들이 얼마나 거짓과 위선에 분노하나"라며 "자유만 편식하지 말고 헌법의 나머지 가치를 추구하는 정치세력이 돼야만 국민 다수의 마음을 얻을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환경, 인권, 생명, 안전 이런 건 진보 가치니까 민주당이나 정의당이 지키면 되는 것 아니냐고 마냥 생각하고 그 사이비세력한테 헌법 가치를 독점하도록 놔두면 국민들이 불행해진다"고 덧붙였다.

유 전 의원은 청년들의 마음을 잡기 위해 이낙연 전 민주당 대표가 '징집병 제대 시 사회출발자금 3000만원',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대학 안 가는 대신 세계여행비 1000만원' 등을 제안한 것과 관련해 "이제 악성 포퓰리즘과 전쟁을 해줘야 된다"고 강조했다.

그는 "문재인 정부가 공공부문일자리 81만개 약속했는데 사실 완전히 포퓰리즘이었다"며 "이재명 지사, 정세균 전 총리, 이낙연 전 대표는 퍼주기 경쟁을 자기들끼리하고 있다. 이럴 때 우리는 경제를 성장시키고 사회복지 원칙과 철학에 충실하겠다고 정공법으로 나가는 게 맞다"고 주장했다.

이어 "작년 총선 전에 1차 긴급재난지원금을 줄 때 우리 당도 4인 가구 기준 200만원을 준다고 베팅을 더블로 했다"며 "저는 그 때 건전한 보수정당이 허경영당을 닮아가는 건 절대 안 된다. 퍼주기 경쟁을 해서는 저 사람들을 절대 이길 수 없다고 당 지도부에 반발을 했다"고 전했다.

유승민 "김제동씨 같은 분이.." 책 꺼내더니..
[서울=뉴시스]김제동, 신간 기념 인터파크 온라인북잼 콘서트. (사진 = 인터파크 유튜브 '공원생활' 캡처) 2021.03.26.photo@newsis.com
유 전 의원은 현재 당내 상황에 대해서도 쓴소리를 아끼지 않았다.


그는 "우리가 뭘 개혁해야 하느냐. 제일 중요한 게 국민들한테 문제해결 능력이 있는 유능함을 증명하는 것"이라며 "과거 보수가 늘 경제와 안보에서 유능했다는 것을 새로운 방식으로 되찾는 것"이라고 말했다.

최근 불거진 탄핵 불복론에 대해서도 "1년 반 전부터 '탄핵의 강을 건너자. 이걸 건너지 못하면 이해찬 전 민주당 대표의 말대로 민주당과 이 정부의 장기집권을 우리가 돕는 꼴밖에 되지 않는다'고 했다"며 "과거와 확실하게 단절하자. 그래서 건전한 보수 플러스 중도로 우리 당의 정치적 영토를 확장해나가야 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번 전당대회에서도 유능과 개혁, 새로운 가치를 국민에게 증명할 지도부가 선출됐으면 좋겠다"며 "한국정치 대전환기에 우리 당의 고질병인 계파로부터 자유로운 초선 의원들이 주역이 돼달라"고 당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oonlit@newsis.com, ksm@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