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A여고 전교1등 부정행위 또 봐줬다? 시험 종료 후에도..

입력 2021.05.01 09:23수정 2021.05.01 09:58
숙명여고 쌍둥이 사건이 생각나네요
강남 A여고 전교1등 부정행위 또 봐줬다? 시험 종료 후에도..
A 고등학교에서 발생한 시험 중 부정행위 논란. (커뮤니티 디스쿨 갈무리) © 뉴스1


강남 A여고 전교1등 부정행위 또 봐줬다? 시험 종료 후에도..
논란이 일자 A 여고 측에서 배포한 시험 중 부정행위 관련 가정통신문. (A고등학교 홈페이지 갈무리)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영 기자 = 강남의 한 여자고등학교에서 신입생 입학식때 대표로 선서를 한 학생의 부정행위를 눈감아주는 일이 발생했다고 주장하는 글이 빗발치고 있다.

1일 대치동 학원 정보를 공유하는 강남, 서초, 송파 학부모 커뮤니티인 '디스쿨'에는 A여고의 부정행위 논란과 관련한 글이 이어지고 있다.

항의 글을 쓴 작성자들은 지난달 A 여고에서 1학년 중간고사 과학시험을 치르던 도중 '1학년 배치고사 전교 1등'이었던 B 학생이 시험 종료 후에도 30초 이상 답안을 작성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작성된 글에 따르면 B 학생은 과학 시험을 마치는 종이 울린 뒤에도 울면서 시험지를 붙잡으며 서술형 답안을 30초 가량 작성했다.

이에 A 여고 학부모들이 교육청과 교무실에 항의를 했으나 학교 측은 "부정행위가 아니었다"고 답변한 것으로 전해졌다.

B 학생은 2021학년도 신입생 대상 반배치고사에서 전교 1등을 하고 A 고등학교 신입생 대표로 입학 선서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항의한 다음날인 지난달 20일 학교 측은 "2021학년도 정규고사 시 학생 유의 사항 안내"라는 제목의 가정통신문을 발송했다.


가정통신문에는 "부정행위는 해당 과목 0점 처리를 하고, 고사 종료 후 답안지를 작성하는 행위는 부정행위로 간주하겠다"는 내용이 담겼다.

커뮤니티 '디스쿨'에는 "학교에 전화해서 항의해야 한다. 말이 되지 않는 이야기다", "숙명여고 쌍둥이 사건과 다를 것이 없다", "학교 이미지에 먹칠이다", "학부모 참관 시험감독이라도 해야할 것 같다", "80년대에나 있을 법한 일이 일어났다", "학교 측의 일 처리가 한심하다"는 등의 비판 의견이 이어졌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