헉스

메뉴 펼치기 기사 검색 기사 공유
국제

10대 소년들에게 폭행 당한 부부, 동영상 보니..

피해자는 가해자들을 용서했다;;

2021.04.04 08:36
10대 소년들에게 폭행 당한 부부, 동영상 보니..
한인 부부가 폭행당하고 있는 장면 - CNN 화면 갈무리

(서울=뉴스1) 박형기 기자 = 최근 미국에서 아시아계 상대 증오 범죄가 잇따르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 11월 워싱턴주에서한국계 부부가 10대 청소년들에게 폭행당하는 사건이 발생했던 것으로 드러났다.

CNN 방송은 3일(현지시간) 워싱턴주 타코마경찰이 한국계 부부를 폭행한 혐의로 15살 소년을 체포해 2급 폭행 혐의로 기소했다고 보도했다.

사건은 지난해 11월 19일 벌어졌지만, 당시 폭행 장면을 찍은 동영상이 최근 소셜 미디어에서 유행하자 뒤늦게 용의자가 검거된 것으로 보인다.

동영상에는 빨간 상의에 검은 바지를 입은 소년이 길을 걷고 있던 아시아계 부부를 향해 달려든 뒤 주먹질을 했다. 피해 여성이 "헬프 미"라고 외침에도 그는 계속해서 폭행을 가했다.

피해 남성은 당시 10대 여러 명이 자신을 밀쳐 넘어뜨리고 주먹으로 때려 갈비뼈가 부러지고 얼굴에 멍이 들었다고 밝혔다.


경찰은 사건 당시 신고를 접수했으나 동영상 속 폭행 사건과 같은 건인지 모르고 있다가 피해자의 친척이 이 사실을 알린 뒤에야 상황을 인지하고 공식 수사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피해 남성은 CNN과 인터뷰에서 "가해자들을 용서한다면서도 아시아인들을 겨냥한 폭력 사건이 제대로 조사되기를 원한다"고 말했다.

경찰 당국은 이 사건이 증오범죄에 해당하는지에 초점을 맞추고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CNN은 전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