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여론조사안 수용에도 오세훈 "뭘 받겠다는 거냐"

입력 2021.03.19 14:02수정 2021.03.19 14:28
철수가 또 간보다가 빠지겠지 ㅋㅋ
안철수 여론조사안 수용에도 오세훈 "뭘 받겠다는 거냐"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가 18일 오후 서울 양천구 한국 방송회관에서 열린 서울시장 후보 초청 토론회에 참석해 발언을 하고 있다. 2021.3.18/뉴스1 © News1 국회사진취재단

(서울=뉴스1) 김일창 기자,최동현 기자 =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는 19일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가 '김종인·오세훈의 여론조사안'을 수용하겠다는 입장에 대해 "새로운 내용이 없어 더 혼란스러워졌다"고 부정적인 입장을 밝혔다.

오 후보는 이날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안 후보가 수용하겠다고 한 것은 다시 협상 재개를 저희한테 요청한 정도일 뿐이고, 이태규 사무총장과 내용도 달라 더 혼란스러워졌다"며 이렇게 말했다.

이에 따라 안 후보의 '수용' 방침으로 다시 본궤도에 오를 것으로 기대됐던 단일화 협상이 다시 안갯속에 빠져들게 됐다.

오 후보는 "이태규 사무총장의 백브리핑 내용을 들어보니 경쟁력만 받겠다고 해 적합도는 사라졌다"며 "여론조사 유무선 비율도 협상하겠다고 표현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어떤 안을 100% 받겠다는 건지 오히려 불투명해졌다"며 "이 사무총장이 여러 번 그런 행태를 해왔다고 들었는데 오늘이 그 결정판"이라고 비판했다.

안 후보에게는 "기자회견 할 때 김종인과 오세훈이 요구한 단일화를 수용한다고 표현했는데 우리 당은 김종인과 오세훈 안이 따로 있지 않다"며 "앞으로는 그런 표현을 삼가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우리는 국민의 단일화 열망을 알기 때문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국민의당이 어떤 안을 받겠다는 건지 분명히 해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오 후보는 "이런 날 안 후보 의견이 다르고 이 사무총장 의견이 다른 일로 국민에게 섭섭한 마음을 위로해드리기가, 정말 필요한 때인데 이런 혼란이 야기돼 후보의 한 사람으로서 죄송하다"고 했다.

앞서 안 후보는 이날 오전 기자회견에서 "국민과의 (단일화) 약속을 지키려면 조속한 단일화가 유일한 방안"이라며 "그래서 저는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과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가 요구한 단일화 방식을 수용하겠다"고 말했다.

안 후보측은 세부적인 '수용' 내용과 관련해선 '경쟁력 조사에 유선전화 비율 일부 반영'을 언급하고 유선전화 비율에 대해선 협의를 진행할 뜻을 밝혔으나, 오 후보측은 '2개 기관의 경쟁력·적합도 각각 조사'로 이해한다고 밝혀 여전히 이견을 노출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