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토론도 못하는 사람" 김종인 공격에 安 반응이..

입력 2021.03.15 13:09수정 2021.03.15 13:39
김종인은 안철수가 딱히 필요없는 듯
"안철수, 토론도 못하는 사람" 김종인 공격에 安 반응이..
안철수 국민의당 서울시장 후보/뉴스1 © News1 박세연 기자

(서울=뉴스1) 유새슬 기자 = 안철수 국민의당 서울시장 후보는 15일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자신을 향해 '토론도 못 하는 사람'이라고 하자 "정말 모욕적"이라고 맞받았다.

안 후보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많은 야권 지지자들이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의 옹고집과 감정적 발언에 한숨을 쉬고 있다"며 이렇게 밝혔다.

앞서 김종인 위원장은 이날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안 후보가) 당명도, 기호도 쓰지 말자는 무식한 소리를 한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기자들이 이 발언에 대한 의미를 묻자 "토론도 안 하겠다는데 토론도 못 하는 사람이 어떻게 시장 노릇을 할 것인가"라며 "미국에서 나이 먹은 바이든이나 트럼프도 스탠딩 토론회를 하는데 (안 후보는) 토론을 못 하겠다는 것 아닌가"라고 했다.


그러자 안 후보는 "저는 단일화 일정에 맞춰 토론을 하자고 했을 뿐 토론을 피한 사실이 없다. 토론을 오전, 오후 하루에 2번씩 해도 좋다고 했다"며 "어디서 엉뚱한 소리를 듣고 엉뚱한 말씀을 하시는지 도대체 그 의도가 무엇인지 알 수가 없다"고 날을 세웠다.

안 후보는 "야권 단일화 상대에게는 서로 존중하는 것이 단일화 취지에도 맞고 양쪽 지지층을 뭉쳐 시너지를 낼 수 있다는 것이 상식 아니겠나"라며 "많은 야권 지지자들이 김 위원장의 그런 옹고집과 감정적 발언에 한숨을 쉬고 있다는 것을 알아주셨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