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병규 학폭 폭로전.."친누나 괴롭혀" vs "일진 아냐"

입력 2021.02.18 09:38수정 2021.02.18 09:50
"질 안 좋은 친구로 유명했다" 진실은?
조병규 학폭 폭로전.."친누나 괴롭혀" vs "일진 아냐"
배우 조병규.HB엔터테인먼트 제공

[파이낸셜뉴스] 배우 조병규의 학폭(학교폭력) 논란을 둘러싸고 온라인 상에서 연일 진실 공방전이 벌어지고 있다.

뉴질랜드 유학시절 조병규의 학교폭력 가해를 주장했던 글이 허위로 밝혀진 가운데, 추가 폭로글이 등장했다. 그러나 조병규의 동창이 등장해 반박에 나섰다.

18일 연예계 등에 따르면 조병규에게 학교폭력을 당했다고 주장하는 또 다른 피해글이 지난 17일 아침 등장했다.

폭로글을 쓴 A씨는 "조병규가 유학 가기 전 초등학교 중학교 시절 같은 동네에 살았는데, 초중학교 때도 소위 말하는 일진이나 질 안 좋은 친구로 유명했다"며 "초등학교 저학년 무렵, 제가 자전거를 타고 가는데 길을 가로막고 친구들과 함께 자전거를 빌려달라고 협박을 했다. 거절을 하자 비비탄 총을 저한테 난사했다"고 주장했다.

또 "운동장에서 친구들과 축구를 하고 있었는데 조병규 무리가 축구공을 뺏어가고 강제로 자리도 뺏어갔다"며 "큰 사건은 이 정도이고, 욕설이나 상습 폭행은 더 많았다. 길 가다가 마주치면 폭행이나 욕설을 당한 적도 많다"고 폭로하며 자신의 주장이 진실임을 강조했다.

그는 이어 "내가 이렇게 조병규한테 당한 이유는 단순히 조병규가 괴롭히던 같은 반 여자애(친누나) 동생이었기 때문"이라며 본인의 친누나도 학폭의 피해자라고 덧붙였다.

조병규 학폭 폭로전.."친누나 괴롭혀" vs "일진 아냐"
배우 조병규의 초·중학교 동창이 온라인에 올린 조병규의 중학교 졸업앨범 사진

그러나 곧 A씨의 주장에 반박하는 글이 등장했다. 반박글을 쓴 B씨는 자신이 조병규의 초·중학교 동창이라며 "잘되니까 아니면 말고 식의 증거없는 헛소리를 계속 하는 것 같아서 도움이 조금이라도 됐음 하는 마음에 글올린다"고 조병규를 옹호했다.

B씨는 "일진? 전혀 사실무근이고 활발한 친구였고 어렸을 때부터 인기가 많아서 관심을 많이 받았던 애는 맞는데 절대 나쁜 짓 하며 살지 않았던 애다. 연기한다는 이유로 시기, 질투 엄청 당했었고 애들이 괴롭히기도 엄청했다"고 증언했다.

그러면서 "이렇게까지 하는 이유는 (폭로 주장 글) 올리는 사람들은 익명이 보장돼서 글 올리면 그만이지만 조병규는 그동안, 10년 동안 쌓아온 게 이런 글들로 무너지는 것 같아 글올린다.
조병규 열심히 산거는 다 알지 않나. 무너뜨리지말라 제발"이라고 덧붙였다.

조병규는 지난 2015년 드라마 '후아유-학교 2015'로 데뷔한 후, '스카이캐슬', '스토브리그' 등에 출연하며 인지도를 쌓았다. 최근 '경이로운 소문'에서 주인공으로 활약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fair@fnnews.com 한영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