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우상호=박원순? 사람된 도리인가"

입력 2021.02.10 13:55수정 2021.02.10 15:37
"피해자에게 2차 가해이며 정치 선동"
나경원 "우상호=박원순? 사람된 도리인가"
[서울=뉴시스]국회사진기자단 = 나경원 국민의힘 서울시장 예비후보가 9일 서울 중구 중앙우체국을 방문해 설날 배송 업무로 바쁜 집배원들을 격려하고 있다. 2021.02.09. photo@newsis.com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나경원 국민의힘 서울시장 보궐선거 예비후보가 10일 '박원순 전 서울시장이 롤모델'이라고 밝힌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에 대해 "피해자에게 2차 가해이며 정치 선동"이라고 비판했다.

나 예비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우 후보는 아무래도 성찰과 자각의 시간을 갖지 못한 듯 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우 후보가 낯 뜨거운 '박원순 찬양'을 하고 있다"며 "참으로 잔인한 정치꾼"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강난희 여사(박 전 시장 아내)야 아내로서 느낄 충격과 고통이 클 수 있다고 생각한다. 부부지간의 감정마저 함부로 평가하진 않겠다"면서도 "문제는 그것을 정치적으로 이용하며 피해자에게 더 큰 고통을 가하는 2차 가해이며 정치 선동"이라며 날을 세웠다.

또 "게다가 적어도 이번 서울시장 재보궐 선거에 나선 후보라면, '박원순 찬양'을 입에 올린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다. 그 자체가 2차 가해"라며 "우 후보는 지금 피해자에게 잔혹한 폭력을 가하고 있는 것"이라고 질타했다.

그러면서 "박 시장에 대한 전체적인 평가, 그것은 한참 후의 몫이다. 이번 선거에 나와 '박원순 찬양'을 하다니, 그것이 사람된 도리인가"라고 물어 따졌다.

아울러 "'박원순이 우상호고, 우상호가 박원순'이라는 우 후보의 말 한마디가 개운치가 않다"며 "이것은 정치를 논하기 앞서, 도덕성과 인격의 문제"라고 덧붙였다.

앞서 우상호 예비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박 시장은 제게 혁신의 롤모델이었고 민주주의와 인권을 논하던 동지였다"며 "박원순이 우상호고, 우상호가 박원순이라는 마음가짐으로 서울시 정책을 펼쳐가겠다"고 말했다.

또 "언론에 보도된 강난희 여사님의 손 편지글을 보았다"며 "이를 악물고 있는데 눈시울이 뜨거워졌다. 얼마나 힘드셨을까"라고 적었다.

ming@fnnews.com 전민경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