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21대 총선 참패 원인으로 지목한 두사람

입력 2021.02.08 12:19수정 2021.02.08 13:50
ㅋㅋㅋㅋ 그저 웃지요
오세훈, 21대 총선 참패 원인으로 지목한 두사람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 예비경선을 통과한 오신환·오세훈·나경원·조은희 후보(왼쪽부터)가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서울시장 선거 본경선 미디어데이에서 기호 추첨을 하고 있다. 2021.2.8/뉴스1 © News1 신웅수 기자

(서울=뉴스1) 이호승 기자,유경선 기자 = 4·7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출마한 오신환·오세훈·나경원·조은희 국민의힘 예비후보들은 8일 후보 기호 추첨을 위해 열린 미디어데이 행사장에서 치열한 신경전을 벌였다.

오세훈 예비후보는 지난해 국민의힘 총선 참패의 원인을 나 예비후보에게 돌렸고, 조 예비후보는 나 예비후보에게 여성 가산점을 포기하자고 재차 압박했다.

오세훈 예비후보는 "강성보수 황교안 대표, 나경원 원내대표의 투톱이 당을 운영한 결과가 지난해 총선 결과였다"며 "그 모습을 유권자들이 많이 기억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우리 당이 어떤 방향으로 갈 것인지가 관건"이라고 말했다.

조 예비후보는 "저나 나 예비후보 모두 여성 가산점 없이 4강에 올랐다. 나 예비후보가 들으면 불편할 수 있지만, 여성계에서 우리는 기득권이다. 여성 가산점 10%는 포기했으면 좋겠다"고 했다.

나 예비후보는 조 예비후보의 제안에 대해 "이번 룰에서 여성 가산점 문제를 제기하는데 후배 여성들에 대한 예의가 아니라고 생각한다"며 "근본적인 문제는 우리 당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후보를 선택하는 룰이 아니라 100% 시민 경선 룰이라서 우리 당을 지지하지 않는 사람이 후보를 정할 수 있다는 것이다. 문빠가 여론조사 결과를 왜곡할 수 있는 우려가 있다"고 말했다.


오신환 예비후보는 "최근 여론조사를 보면 반사이익만으로는 승리가 어렵다. 비호감도를 줄이고 콘텐츠와 비전을 보여야 한다. 토론에서 선의의 경쟁으로 비전·정책 검증을 통해 국민의힘 후보가 앞설 수 있다는 점을 입증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