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단일화 거부하면 야권 지지자들이.."

입력 2021.01.13 12:16수정 2021.01.13 13:48
과연 누구로 단일화할까요?ㅋㅋ
안철수 "단일화 거부하면 야권 지지자들이.."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1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아동학대 예방 및 대응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0.1.13/뉴스1 © News1 신웅수 기자

(서울=뉴스1) 이호승 기자,이균진 기자 =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13일 4·7 서울시장 보궐선거 야권 후보 단일화 문제에 대해 "서울시장 선거에서 승리해 정권교체의 교두보를 확보해달라는 것이 야권 지지자들의 지상명령"이라며 "이런 요구를 무시 또는 거부한다면 야권 지지자들이 등을 돌릴 것"이라고 말했다.

안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국민의당 주최로 열린 아동학대 예방 및 대응 간담회가 끝난 뒤 기자들과 만나 단일화 관련 입장을 묻는 말에 이렇게 답했다.


안 대표는 "이것이(단일화가) 개인 또는 특정 정당의 이해타산에 의해 결정되면 안 된다는 원칙을 모두가 공유하면 좋겠다"며 "상대방에 대한 배려가 필요하다. 상대방은 (후보자들의) 지지자를 뜻하는 것인데, 배려가 있어야 최후에 단일 후보로 선출돼도 모든 지지자의 지지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안 대표는 "야권 대표성이라는 것은 국민이 정해주는 것"이라며 "어떤 정당 차원에서 생각하지 말고 어떻게 선거에서 승리할 수 있을 것인지, 어떤 각오로 임할 것인지 생각부터 공유하는 것이 먼저"라고 덧붙였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