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의 분노 "문 대통령, 세월호 선장과.."

입력 2021.01.02 10:37수정 2021.01.02 13:06
아..그게 그렇게 되나..
유승민의 분노 "문 대통령, 세월호 선장과.."
유승민 전 의원/뉴스1 © News1 박세연 기자

(서울=뉴스1) 유경선 기자 =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은 2일 문재인 대통령이 구치소와 요양병원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량 감염을 방치하고 있다며 문 대통령이 세월호 선장과 다를 바가 없다고 주장했다.

유 전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문 대통령의 선택적 인권의식"이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구치소와 요양병원에서 사람들이 죽음에 내몰리고 있는데, 문 대통령은 이들의 인권과 생명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갖고 있나"라며 이렇게 밝혔다.


그는 "죄를 지어 구치소에 갇혔지만 코로나19 감염이라는 형벌까지 받아야 하는 건 아니다"라며 "늙고 병들어 요양병원에 갔지만 코로나19 때문에 사랑하는 가족도 못본 채 일찍 세상을 떠나야 하는 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구치소와 요양병원에서 생명과 인권에 대한 심각한 침해가 일어나고 있는데 문재인 정부가 코호트 격리만 고집하고 이들의 생명과 안전을 방치했다"며 "'구명조끼를 입고 기다려라'라고 말한 세월호 선장과 무엇이 다른가"라고 반문했다.

유 전 의원은 "구치소와 요양병원에서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험에 빠트린 정부의 책임은 반드시 규명되어야 한다"며 "인권과 생명의 가치는 사람과 진영에 따라 다른 선택적 가치가 아니다"라고 글을 맺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