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석 "단일화 발제자 安이 먼저 설명해야"

입력 2020.12.24 15:38수정 2020.12.24 16:34
"발제자가 제목만 얘기하고 부연 설명이 없다".. 오~! 똑똑한데?
정진석 "단일화 발제자 安이 먼저 설명해야"
정진석 국민의힘 의원이 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외교통일위원회의 통일부 등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질의를 하고 있다. 2020.10.8/뉴스1 © News1 박세연 기자

(서울=뉴스1) 김정률 기자,유새슬 기자 = 정진석 국민의힘 4·7 재·보궐선거 공천관리위원장은 24일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제안한 야권후보 단일화에 대해 "단일화를 발제한 발제자가 방법론을 먼저 얘기해야 한다"며 "일의 순서라는 게 있다. 발제자가 제목만 얘기하고 부연 설명이 없다"고 했다.

정 위원장은 이날 뉴스1과 통화에서 "안 대표가 단일화를 얘기(단일화)한 것에 대해 반응을 하거나 응답할 이유가 없다"며 이렇게 말했다.

그는 "몇 명 되지 않는 안 대표의 측근들이 우리 당 국회의원 사무실을 방문해 이러쿵저러쿵 할게 아니다"며 "발제자가 직접 결자해지를 하는 게 맞다"고 덧붙였다.

정 위원장은 "안 대표의 (출마선언) 기자회견은 의미심장했지만 안 대표가 우리에게 어떤 공식 제안이나 질의를 한 것이 아니다"며 "안 대표의 기자회견에 우리가 응답할 의무가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호시우행(虎視牛行)의 자세로 가겠다.
서두르지 않겠다"고 했다.

그는 "안 대표가 기자회견을 했다고 해서 우리가 그것을 아젠다로 삼아야 할 것 같지 않다"며 "결국 전체적인 민심과 여론이 키가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했다.

한편,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 등 당 비상대책위원회는 이날 회의에서 정양석 사무총장을 비롯해 정점식 의원(당 법률자문위원장), 안병길 의원, 박명호 여의도연구원 이사, 김수민 전 의원(당 홍보본부장), 신의진 전 의원(현 세브란스병원 의사), 노용호 당 정책위원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수석전문 위원 등 7명을 공관위원으로 임명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