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정직 2개월이 신의 한수?.. 정청래 "더 미칠노릇일 것"

입력 2020.12.16 14:39수정 2020.12.16 15:39
그런 식이면 정직 6개월이 더 낫지 않나요?
윤석열 정직 2개월이 신의 한수?.. 정청래 "더 미칠노릇일 것"
지난 7월 30일 추미애 법무부 장관과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제380회국회(임시회) 제7차 본회의를 마치고 본회의장을 나란히 나서고 있다. © News1

(서울=뉴스1) 박태훈 선임기자 =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6일,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한 징계(정직 2개월)가 미흡하다는 여권 일각의 불만과 달리 '윤 총장과 국민의힘'을 모두 묶어 놓는 "절묘한 신의 한수다"고 높이 평가했다.

정 의원은 이날 자신의 SNS에 "김종인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이 징계위 결정에 뜬금없이 대통령을 비난했다"며 "미리 불러서 내쫓았어야지 왜 복잡하게 일을 꼬이게 만들었냐는 불만을 토로하는걸 보니 본인의 예상 시나리오가 빗나갔나 보다"고 지적했다.

즉 "김종인의 예상시나리오는 윤석열이 내쫓기고 소송전하면서 윤석열을 잔뜩 키워서 영입하는 이런 시나리오였다면 김종인의 구상은 좌절된 것"이라고 했다.

정 의원은 "이제 윤석열은 검찰을 나오고 싶어도 못나오고 붙잡혀 있으면서 몇달간 국민의힘 도토리 대선주자들의 발목을 잡고 지지율을 깔아뭉개고 있을테니 김종인이 화가 날만하다"고 해석했다.

또 "김종인이 문재인 대통령을 물고 늘어지는 것은 대통령이 해임을 결정하면 (현직일때 형사소추 불가능하지만) 일단 대통령을 상대로 직권남용 등으로 고소를 해놓고 싶었을 것인데 문 대통령이 이런 함정에 빠지지 않으니 더 미칠 노릇 일 것이다"고 비꼬았다.


정 의원은 "여기까지 온것도 다 추미애 덕분으로 강한 드라이브가 아니었으면 검찰개혁도 힘들었을 것이다"고 추 장관을 추켜세웠다.

그러면서 "조국 장관의 피맺힌 희생도 잊지말아야 한다"고 조 전 장관의 공도 거론했다.

이어 정 의원은 "법무부 장관에 강단있는 추미애가 버티고 있었기에 공수처도 흔들림없이 통과될 수 있었다"며 "날아오는 온갖 화살을 온몸으로 맞아 고슴도치처럼 된 추미애가 고맙고 감사하고 전우애를 느낀다"라고 추 장관을 향해 엄지척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