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경욱·김진태 교체' 당무감사 논란에 김종인 반응

입력 2020.12.10 11:49수정 2020.12.10 13:25
ㅋㅋㅋㅋㅋ
'민경욱·김진태 교체' 당무감사 논란에 김종인 반응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과 주호영 원내대표가 1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2020.12.10/뉴스1 © News1 성동훈 기자

(서울=뉴스1) 이호승 기자 =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10일 최근 당무감사위원회가 일부 원외 당협위원장을 '교체 대상'으로 분류, 당 지도부에 교체 권고를 했다는 언론 보도에 대해 "해당 당협의 실질적인 석명(釋明:사실을 설명해 내용을 밝히는 일)을 듣는 과정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 비공개 회의에서 이렇게 밝혔다고 배준영 대변인이 전했다.

비공개 회의에서 정양석 사무총장은 해당 당협에 어떤 시정이 필요한지 당무감사위로부터 자료를 제출받은 뒤 해당 당협에 통보하고, 당협으로부터 시정 등의 조치를 보고 받고 추후 비대위가 (당협위원장 교체 등을) 결정하는 것이 좋겠다고 건의했다.

김 위원장은 정 사무총장의 건의에 대해 "당무감사를 상대평가로 하는 과정에서 그런 일들이 있었던 것 같다"며 "해당 당협의 석명을 듣는 과정이 필요하고, 시간을 갖고 시도당 위원장의 의견도 청취하겠다. 그런 다음 최종적으로 비대위에서 결정하겠다"고 말했다.


당무감사위는 지난 7일 전국 원외 당협위원장 당무감사 결과를 발표하고 결과를 당 비대위에 보고했다. 당무감사위는 전체 당무감사 대상인 당협 138곳 중 35.5%인 49곳의 당협위원장 교체를 권고했다.

교체 대상 당협위원장에는 민경욱·김진태·전희경 전 의원과 '달님 영창' 현수막으로 논란을 빚은 김소연 변호사 등이 포함됐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