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민경욱·김진태 등 당협위원장 교체 권고

입력 2020.12.07 16:35수정 2020.12.07 16:42
ㅋㅋㅋㅋㅋㅋㅋㅋ
국민의힘, 민경욱·김진태 등 당협위원장 교체 권고
민경욱 전 의원/뉴스1 © News1 박세연 기자

(서울=뉴스1) 김일창 기자,유경선 기자 = 국민의힘이 민경욱·김진태·전희경 전 의원과 '달님 영창' 현수막으로 논란을 빚은 김소연 변호사 등을 당협위원장 교체 대상으로 권고하는 내용의 당무감사 결과를 7일 발표했다.

국민의힘 당무감사위원회는 이날 전국 원외 당협위원장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 같은 내용의 감사결과를 당 비상대책위원회에 보고했다.

당무감사위는 4·15 총선 부정선거를 주장하는 민 전 의원 등을 포함해 전체 당원협의회 138곳 중 35.5%인 49곳에 당협위원장 교체를 권고했다고 이날 밝혔다.

민 전 의원은 인천 연수을, 김 전 의원은 강원 춘천·철원·화천·양구갑, 전 전 의원은 인천 동구미추홀갑 당협위원장이다. 김 변호사는 대전 유성을 당협위원장이다. 서울 서대문갑에서 5차례 낙선한 이성헌 전 의원도 교체 대상에 올랐다

4·15 총선을 앞두고 보수통합 과정에서 당에 합류한 옛 국민의당계 인사들도 당무감사위원회의 교체 권고를 받았다.

김철근 서울 강서병 당협위원장, 장진영 서울 동작갑 당협위원장, 김삼화 서울 중랑갑 당협위원장 등이 그 대상이다.

이양희 당무감사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당무감사 결과를 발표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상위 30%를 상, 40%를 중, 하위 30%를 하 그룹으로 나누었고 이 가운데 하 그룹을 교체 권고 대상으로 삼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잦은 출마와 동시에 많은 낙선자들이 있는 지역에서는 피로도 느끼고, 당에 이 사람밖에 없냐는 의문을 많이 받는다"며 "이런 곳을 추가해 총 35.5%를 교체 권고했다"고 말했다.


이 위원장은 원내 당협위원장과 시도당협 감사 결과에 대해서는 "몇 주 안에 결과가 나올 것"이라고 덧붙였다.

국민의힘은 지난 8월부터 당에 '극우' 이미지 등 부정적 인식을 덧씌운 인사들을 정리해 나가겠다는 목적으로 당무감사에 돌입했다.

이날 당무감사위의 보고를 받은 비대위는 감사 결과를 토대로 당협위원장 교체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