헉스

메뉴 펼치기 기사 검색 기사 공유
정치

장제원 "文, 보궐선거 이용 말고 가덕신공항 추진해야"

ㅋㅋ 너나 잘하세요

2020.11.17 17:05
장제원 "文, 보궐선거 이용 말고 가덕신공항 추진해야"
[서울=뉴시스] 김진아 기자 =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이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추미애 법무부 장관에게 질의를 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0.11.16.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김지은 기자 =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이 "정부와 여야는 정략을 초월해 가덕도 신공항 건설에 협력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장 의원은 17일 페이스북을 통해 "정부가 가덕도 신공항 추진과는 별개로 '사실상 김해신공항 백지화'라는 어정쩡한 발표만 한 것에 대해 깊은 우려를 표한다. 현명한 정부라면, 종합적인 검토를 통해 가덕도 신공항 추진과 함께 김해신공항 건설 백지화 발표를 해야 했다"고 지적했다.


그는 "신속하게 가덕도 신공항 추진으로 이어지지 못할 경우 또 다시 지역갈등만 조장하는 불씨로 작용할 것"이라며 "정부가 지체없이 동남권 관문공항의 입지로 가덕도를 선정, 발표하는 길만이 국가의 소모적 갈등을 막는 유일한 길"이라고 촉구했다.

이어 "국가균형발전과 수도권의 또 다른 한 축으로서 동남권의 획기적 발전을 위해서라도 가덕도 신공항은 반드시 건설해야 할 시대적인 과제"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만약 문재인 정권이 입지를 둘러싸고 시간을 끌며 보궐선거용으로 이용하려 든다면 부산 시민들로부터 엄청난 저항에 직면할 것임을 밝힌다"고 경고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whynot82@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